
호요버스코리아는 지난 9일부터 오는 12일까지 나흘간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 9~10홀 및 후면 광장에서 단독 오프라인 행사 '호요랜드2025'를 진행한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인 올해 행사는 ▲붕괴3rd ▲원신 ▲미해결사건부 ▲붕괴: 스타레일 ▲젠레스 존 제로 등 자사 대표 IP 5종을 한자리에 모은 국내 최초 복합 문화 행사로 운영된다.

올해 행사는 작년보다 무대 앞 공간을 확대하고, 관람객 동선이 겹치지 않도록 일부 구역에 일방통행 동선을 적용했다. 안전과 편의를 동시에 고려한 설계다. 또한 굿즈샵 운영 방식도 개선됐다. 기존 대기열 대신 온라인 예약·픽업 시스템을 도입해 현장 혼잡을 최소화하고, 이용자 이동의 효율성을 높였다.
행사장에는 각 IP별 체험존 외에도 굿즈존, 푸드존, 창작전시존 및 DIY존 등 다양한 부대시설이 마련됐다. IP를 주제로 한 무대 프로그램이 상시 진행되며, 주말에는 이용자 참여형 2차 창작물 전시와 코스프레 퍼레이드가 열려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한다.

'호요랜드2025'에서는 행사 한정 공식 굿즈가 판매되며, 각 게임 세계관에 맞춘 식음료를 즐길 수 있는 푸드존도 운영된다. 티켓을 예매한 모든 관람객에게는 선택한 게임의 한정 굿즈 1종, 리딤코드, 홀로그램 티켓, 리플릿, 갤럭시 스토어 쿠폰, 부직포백이 포함된 웰컴 키트가 제공된다.
호요버스의 공식 파트너사인 갤럭시 스토어(갤럭시 AI존), 플레이스테이션, 맘스피자 등이 함께 다양한 체험 부스를 운영해 관람객을 맞이한다.
서삼광 기자 (seosk@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