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글로벌 웹툰 게임스'는 구글 플레이와 네이버웹툰, 한국콘텐츠진흥원이 한국 중소 게임 개발사의 네이버웹툰 IP 기반 게임 개발을 지원하기 위해 2022년부터 협력하고 있는 상생 협력 프로젝트로, 글로벌 시장 진출 및 성공을 위해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지스타 2025' 구글 플레이 부스에서는 '글로벌 웹툰 게임스' 2기 사업의 가시적인 성과가 처음으로 공개됐다. 2기 선정 개발사인 모비소프트(대표 송원영)가 네이버웹툰 IP '던전 씹어먹는 아티팩트'를 기반으로 개발 중인 동명의 게임을, 퍼니팩(대표 김영호)이 IP '용사가 돌아왔다'를 원작으로 개발한 게임을 각각 구글 플레이 부스에서 소개하며 현장을 찾은 이용자들에게 첫선을 보였다. 부스 내 스테이지에서는 양사 개발자 및 인플루언서가 참여하는 토크쇼가 진행돼, 웹툰 원작이 게임으로 재탄생하는 과정에 대한 생생한 이야기를 전했다.
'글로벌 웹툰 게임스' 프로젝트는 각 사의 전문성이 시너지를 내는 유기적인 협력 모델이다. 구글 플레이는 글로벌 앱마켓 플랫폼으로서 개발사의 해외 마케팅과 스토어 피처드 등 글로벌 진출을 지원하고, 네이버웹툰은 매력적인 웹툰 IP의 무상 사용과 국내 마케팅을 담당한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전국 12개 글로벌게임센터와 연계해 우수한 지역 중소 개발사를 발굴하는 것부터 개발 지원금, 사후 프로모션에 이르는 행정적 지원을 총괄하며 든든한 버팀목이 되고 있다.
폴라 왕(Paula Wang) 구글 플레이 아시아퍼시픽 파트너십 매니징 디렉터는 "K-웹툰이라는 강력한 IP와 국내 중소 개발사의 뛰어난 개발력이 만나 글로벌 시장에서 성공하는 모습을 '지스타' 현장에서 직접 선보이게 돼 기쁘다"며, "PC 플랫폼까지 지원을 확대하는 3기 사업을 통해 더 많은 개발사가 구글 플레이를 통해 전 세계 이용자들에게 사랑받는 게임을 선보일 수 있도록 3사 간의 파트너십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남경보 네이버웹툰 IP 비즈니스 총괄 리더는 "웹툰 IP의 무한한 확장성을 게임이라는 장르를 통해 다시 한 번 증명하고 있다"며, "글로벌 웹툰 게임스 프로젝트를 통해 탄생한 게임들이 원작 웹툰 팬들은 물론 전 세계 게임 이용자들에게도 새로운 재미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하며, PC로까지 확장되는 3기 사업에도 적극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형근 기자 (noarose@dailygame.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