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에이비일팔공, 롯데멤버스에 에어브릿지·앰플리튜드 공급

(제공=에이비일팔공).
(제공=에이비일팔공).
에이비일팔공(AB180)은 광고 성과 측정 및 분석 솔루션 에어브릿지(Airbridge)와 디지털 분석 플랫폼 앰플리튜드(Amplitude)를 롯데멤버스에 공급한다고 20일 밝혔다.

롯데멤버스는 4300만 회원을 보유한 롯데그룹 통합 멤버십 엘포인트를 운영하고 있다. 멤버십을 통해 축적한 방대한 데이터와 분석 노하우를 바탕으로 그룹 내·외부의 다양한 기업 및 브랜드와 제휴를 맺고 비즈니스 시너지를 창출하고 있다.
에이비일팔공은 최근 롯데멤버스에 에어브릿지를 도입해 다양한 채널에서 전개되는 광고 캠페인의 성과를 정확하게 측정하고, 분석 프로세스와 데이터 활용의 일관성을 강화할 수 있는 기반을 제공하고 있다.

에어브릿지는 데이터 수집, 광고 채널 연동, 딥링크 생성 및 관리, 광고 사기 방지, 마케팅 성과 분석을 통합 제공하는 성과 측정 솔루션(MMP)이다. 채널별로 분산된 광고 데이터를 단일 대시보드에서 관리할 수 있어 캠페인 효율과 비용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으며, 자체 개발한 사용자 행동 분석 특화 데이터베이스를 기반으로 실시간에 가까운 코호트 분석을 지원한다.

아울러 에이비일팔공은 지난해 롯데멤버스에 디지털 분석 플랫폼 앰플리튜드(Amplitude)를 도입한 바 있다.
앰플리튜드는 웹과 앱 전반에서 발생하는 고객 행동 데이터를 분석해 기업이 마케팅을 고도화하고 고객 참여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글로벌 플랫폼이다. 에이비일팔공은 2019년부터 앰플리튜드의 공식 리셀링 파트너로 활동하며, 라이선스 공급과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에이비일팔공 남성필 대표는 "마케팅 환경이 복잡해지고, 개인화됨에 따라, 데이터 측정-분석-조정 과정의 일관성이 곧 경쟁력이다"라며 "롯데멤버스가 데이터 중심 마케팅 체계를 안정적으로 구축할 수 있도록 기술 지원 및 컨설팅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서삼광 기자 (seosk@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