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업계 인사 동정: 엔씨아메리카 진정희 대표, 엔씨웨스트 COO 겸직

엔씨아메리카는 엔씨소프트의 북미 법인으로 '리니지', '아이온' 등 레거시 IP의 해외 서비스를 담당하고 있으며, 엔씨웨스트는 아레나넷의 '길드워' 프랜차이즈 등 현지 IP의 서비스를 담당하고 있는데요. 진정희 대표의 이번 엔씨웨스트 합류가 두 회사의 글로벌 퍼블리싱 역량을 한층 끌어올리려는 전략적인 움직임이라는 분석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구인구직 정보: 넥슨네트웍스, 2025년 상반기 게임QA 채용연계형 인턴 공채 개시

넥슨네트웍스는 게임 서비스 및 QA 부문 국내 최대 규모의 기업으로, 넥슨이 개발하고 퍼블리싱하는 게임의 운영과 품질 관리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이번 인턴 모집은 게임QA 직군에서 진행되며, 적합한 역량을 가진 사람은 나이, 전공, 경력 등에 제한 없이 누구나 지원 가능합니다.
서류 접수는 8일부터 18일 자정까지 넥슨네트웍스 채용 사이트에서 진행됩니다. 서류 심사 이후에는 인성검사 및 실무진 면접을 거쳐 최종 합격자가 선발되는데요. 인턴십 합격자들은 오는 6월 초 입사해 넥슨네트웍스 판교 센터에서 6개월간 근무하게 되며, 최종 평가에 따라 정규직 전환 자격을 얻을 수 있습니다.
특히 인턴십 참가자들에게는 정규직과 동일한 수준의 급여 및 복지가 제공되는데요. 넥슨네트웍스는 선택적 근로시간제, 재충전 휴가 및 휴가비 지원, 연간 복지포인트 지급, 단체상해보험 등 직원들의 업무 만족도를 위해 다양한 복지제도를 운영 중입니다. 게임QA 직군에 관심있는 구직자라면 해당 채용에 관심을 가지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정부 사업 공고: 부산정보산업진흥원, '게임 콘텐츠 멀티부스팅 지원 사업' 참가사 모집

해당 사업은 지난해 처음 도입된 수요 맞춤형 통합지원 프로그램으로, 기업이 필요에 따라 원하는 분야를 선택해 활용 가능한 지원 사업입니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들은 오는 20일까지 이메일을 통해 신청서를 접수할 수 있습니다. 이후 1차 서면 평가, 2차 인터뷰 평가 등을 통해 총 14개의 게임 콘텐츠가 선정되며, 5월 내 협약 체결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게임 콘텐츠 멀티부스팅 지원 사업'은 게임 고도화부터 출시, 해외 진출 등 게임 개발 전 주기를 대상으로 폭넓은 지원이 제공됩니다. 특히 올해 사업에는 게임 개발 후기 단계에서의 원활한 자금조달을 지원하기 위한 글로벌 클라우드 펀딩 분야가 신설됐는데요. 이를 통해 상용화 직전 게임 콘텐츠를 대상으로 해외 크라우드 펀딩 컨설팅, 페이지 제작 등에 대한 최대 3000만 원 상당의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이외에도 게임 고도화 분야의 경우 출시 1년 이내 또는 상용화 전 단계의 콘텐츠를 대상으로 게임 QA, FGT 등 최대 1800만 원 상당의 서비스가 지원됩니다. 게임 상용화 분야는 신규 국가 출시를 준비 중이거나 8월 내 상용화 가능한 콘텐츠가 대상이며 현지화, 마케팅 등 총 2500만 원 상당의 서비스가 지원됩니다.
이학범 기자 (ethic95@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