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발RED'는 올해 출시 20주년을 맞은 '카발 온라인'의 후속작으로, 원작의 세계관을 기반으로 새로운 서사와 전투 시스템을 선보이는 정통 MMORPG다. 모바일과 PC 간 크로스플레이를 지원해, 언제 어디서나 동일한 계정으로 자유롭게 플레이할 수 있다.
원작의 핵심 재미였던 '콤보 시스템'과 '배틀모드', '광역 스킬' 중심의 전투 구조를 계승해, 손맛과 긴장감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스타일리시 액션 플레이를 제공한다. 콤보를 이어갈수록 더 강력한 대미지를 입히는 전투 구조를 통해 이용자는 몰입감 있는 전투를 제공한다.
스토리는 원작과 같은 세계관 안에서 새로운 인물과 사건을 중심으로 서사가 전개되며, 주요 퀘스트는 풀 더빙으로 제작된다. 또한, 다양한 기기 환경에서도 원활한 플레이가 가능하도록 저사양 기기 최적화 작업을 병행해 접근성을 높였다.
이스트게임즈는 사전예약자 전원에게 10만 원 상당의 아이템 보상을 100% 제공하고, 추첨을 통해 교촌치킨 레드콤보도 지급한다. 사전예약은 별도의 사전예약 페이지와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이스트게임즈 정진관 PD는 "'카발RED'는 원작의 정통성을 유지하면서도 새로운 시대에 맞는 전투 감각과 플레이 경험을 구현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며 "사전예약을 시작으로 오랜 팬들과 신규 이용자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카발'의 진화된 재미를 보여드릴 예정"이라고 전했다.
서삼광 기자 (seosk@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