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이스케이프 프롬 덕코프 공식 유튜브 캡처). 하드코어 슈터 팬들 사이에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이스케이프 프롬 타르코프(이하 타르코프)'가 색다른 분위기의 컬래버를 발표하며 팬들을 놀라게 했다.
빌리빌리게임즈 산하 팀 소다는 최근 공식 스팀페이지와 유튜브 페이지 등을 통해 자사 게임 '이스케이프 프롬 덕코프(이하 덕코프)'와 '타르코프'의 컬래버레이션 소식을 전했다.
이 소식에서는 오는 2월10일부터 '덕코프' 내에 '타르코프'를 연상케하는 신규 맵과 캐릭터, 장구류, 설치 장비 등 다양한 요소들이 등장할 것임을 영상 등을 통해 소개했다.
(출처=이스케이프 프롬 덕코프 공식 유튜브 캡처).'타르코프'의 개발사인 배틀스테이트 게임즈도 공식 소셜네트워크 채널 등을 통해 '타르코프'의 이용자 시점에서 눈 앞에 있는 '덕코프' 게임의 주인공 오리에 손을 흔드는 모습이 담긴 그림을 공개하며 양사의 컬래버를 공식화했다.
'이스케이프 프롬 덕코프'는 팀 소다에서 제작한 쿼터뷰 슈터 게임으로,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 '이스케이프 프롬 타크코프'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만들어진 패러디 게임이다.
(출처=이스케이프 프롬 타르코프 공식 SNS).두 게임 모두 특정 지역에 들어가 전투나 수집 활동으로 장비를 얻고 지역을 이탈하는 익스트랙션 슈터 장르로 만들어졌지만 '이스케이프 프롬 타르코프'가 멀티 플레이 기반의 익스트랙션 슈터인 것과 달리 이 게임은 싱글 게임인 점이 차이점이다.
한편 '이스케이프 프롬 타르코프'의 개발자 니키타 부야노프는 지난해 '이스케이프 프롬 덕코프' 판매 1백만장 돌파 소식에 축하 인사를 전하는 등 긍정적으로 반응했으며, 이번 컬래버로 두 게임 사이의 좋은 관계를 이어가게 됐다.
김형근 기자 (noarose@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