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던파, 이벤트 하루 만에 동접 10% 이상 증가

던파, 이벤트 하루 만에 동접 10% 이상 증가
네오플(대표 서민)의 '던전앤파이터'(이하 '던파')가 사은 이벤트 실시한지 몇 시간도 지나지 않아 동시접속자수가 10% 이상 증가하는 특수를 누리고 있다.

'던파'는 50번째 월간 계획 기념 이벤트 '던파, 많이 컸다'를 오늘(12일)부터 3월 5일까지 진행하고 있다. 이번 이벤트는 50개월 동안 '던파'를 이용한 유저들에게 감사의 의미를 전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넷북과 그래픽카드 등의 현물과 게임 아이템을 경품으로 내걸고 있다. 또한 네모판 뒤집기 이벤트 같은 미니 게임도 실시 중이다.

이 이벤트의 효과 덕에 '던파'의 동시접속자는 가파르게 상승 중이다. 네오플측은 휴면 계정이 활성화 된 것이 이러한 동시접속자 증가로 이어진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 최고 동시접속자를 갱신할 수 있을 것이라는 내부의 희망적인 이야기도 들려온다.

네오플 관계자는 "월 마다 이벤트를 진행했지만 이번 50번째 이벤트는 '던파'에 있어 의미가 각별하다. 고객들의 참여가 폭발적이어서 기대보다 가파르게 접속자수 상승하고 있다"고 전했다.

'던파'는 작년 여름 국내 최고 동시접속자수 17만 명을 기록했으며, 중국에서는 1월 경 120만 명을 돌파하는 등 국·내외에서 선전 중이다.

곽경배 기자 nonny@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