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한콘진, 'ITS GAME 2010 in Korea 게임수출상담회' 개최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이재웅)과 서울산업통상진흥원(대표 심일보)은 5월 17, 18일 2일간 서울 워커힐호텔에서 개최되는 ‘ITS GAME 2010 in Korea - 게임수출상담회’에 참가할 국내 우수 게임업체를 모집한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과 서울산업통상진흥원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우수 국산게임 콘텐츠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활성화하기 위해 열리는 것으로, 국내외 기업간 ’1:1 비즈니스 미팅’, 해외 주요시장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시장전망 세미나’, 게임 시연을 할 수 있는 ‘쇼케이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국내 70여 개 사, 해외 80여 개 사 등 약 150여개 게임관련 업체들이 참여할 예정이며, 국내 참가업체는 해외 게임 퍼블리셔 등과의 1:1 비즈니스 상담 주선, 통역 등의 지원을 받게 된다.
신청자격은 국내에서 게임을 개발하고 있거나 게임관련 솔루션 등을 개발하는 업체라면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참가를 원하는 국내업체는 3월 29일(월)부터 4월 2일(금)까지 온라인(www.koreacontent.org/bizmatch/index.jsp)으로 접수 하면 된다.

국내 게임시장은 온라인게임의 경우, ‘09년에 전년대비 20% 성장한 약 2조 7천억원을 기록할 정도로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으며, 이외 모바일/비디오 게임 등의 시장도 성장세에 있다. 해외시장도 ’09년에 전년대비 3.7% 증가하는 등 꾸준한 성장을 지속하고 있다. 세계 불경기 등의 악재에도 불구하고 이처럼 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게임산업은 향후 국내 콘텐츠산업의 성장을 계속 견인할 전망이다.

한국콘텐츠진흥원 이재웅 원장은 “우리나라 게임산업은 이미 아시아를 넘어 해외시장에 활발하게 진출하고 있으며, 한국의 콘텐츠 산업의 주요 성장동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국내 우수 게임의 해외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개최되는 금번 상담회가 국내 게임산업이 한 단계 도약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 확신”한다고 밝혔다.

신청 및 자세한 사항은 한국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 또는 전시사업팀(02-3153-1313, sdkim@kocca.kr)으로 문의하면 된다.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