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이 2일 공개한 '플레이넷'은 일 평균 260만명에 달하는 네이버 게임 검색 이용자를 자사의 사업 영역 속으로 끌어안기 위해 마련된 비장의 무기로 평가 받고 있다. 그 동안 광고 외에는 한게임과 네이버의 접점을 만들지 않았던 NHN이 플레이넷 사업을 통해 둘 간의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 했다는 점에서 업계가 주목하고 있다.
◇플레이넷 브릿지 페이지 모습.
기본적으로 플레이넷은 네이버에 등록된 게임DB 1700여개의 '브릿지' 페이지를 제공한다. 중간다리 역할을 하는 이 페이지에는 게임 실행으로 바로 이어지는 기능 외에도 게임 이용자 평균 연령대와 이용자들의 미투데이 코멘트, 게임 전문 매체들의 정보가 제공된다.
NHN은 11월 중으로 15여종 게임 서비스를 시작해 연내 30개, 2011년까지 총 100개 이상의 게임으로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서비스 주체인 한게임측은 '플레이넷으로 그간 정보 탐색에만 그쳤던 잠재 고객이 실제 게임 이용자로 이어지는 등 게임 시장이 보다 확대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nonny@dailygame.co.kr
* 관련 기사
[[34420|채널링 백화점 '플레이넷', 업계 판도 변화 예고]]
[[31578|네이버 게임 통합채널링 서비스 '게임패스' 사업 추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