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크리스마스에 비나 와라' 게임업계도 김주원식 마케팅 열풍

[[img1 ]][데일리게임 허준 기자]

'최선입니까? 확실해요?'

SBS 인기 드라마 '시크릿가든'의 주인공 김주원(사진)이 제안하는 마케팅 기법에 시청자들이 열광하고 있는 가운데 게임업계도 김주원식 마케팅 열풍이 불고 있다.

극중 백화점 사장인 김주원은 항상 신선하고 독특한 마케팅 기법을 생각하라고 주문한다. 틀에 박힌 이벤트를 제안하는 부하직원들에게 입버릇처럼 '최선입니까? 확실해요?'를 외치는 김주원식 마케팅에 방점을 찍은 대사는 '시크릿가든' 9회에 나오는 대사다.

김주원은 크리스마스 이벤트로 눈이 내리면 연인들에게 선물을 주는 이벤트를 제안한 부하직원에게 "왜 꼭 연인 이벤트를 하죠? 크리스마스에 돈은 쓰고 싶은데 애인은 없고 집에서 특선 영화나 보는 솔로들을 이벤트 타깃으로 잡으면 안되는 겁니까?"라고 반문한다. 그리고는 자극적인 멘트를 던진다. '크리스마스에 확 비나 쏟아져라.'

'시크릿가든'과 김주원식 마케팅 열풍 덕분일까. 게임업계에도 올해 크리스마스를 맞아 연인들보다는 솔로들에 타겟을 맞춘 크리스마스 이벤트가 대거 등장했다. 김주원의 대사처럼 크리스마스에 돈은 쓰고 싶은데 애인은 없고 집에서 게임 캐시 결제하는 솔로들을 위한 이벤트 들이다.


가장 대표적인 게임은 네오플의 인기 액션 RPG '던전앤파이터'다. '던전앤파이터'는 크리스마스를 맞아 '크리스마스 솔로 패키지'를 마련했다. 이 패키지는 게임 내 솔로 게이머들을 위해 마련된 패키지로 혼자서 던전을 클리어할때 사용자에게 도움을 주는 부가 능력치를 주는 칭호와 다양한 색상의 아바타들로 구성돼 있다. 특히 이 패키지에는 인기가수 싸이가 게임 내 게이머를 보조하는 캐릭터 '크리쳐'로 깜짝 등장해 솔로들의 시린 옆구리를 따듯하게 채워준다.


드래곤플라이가 서비스 중인 FPS게임 '퀘이크워즈온라인'에도 솔로부대들을 위한 이색 이벤트가 마련됐다. 드래곤플라이는 연인들 최고의 축제날인 크리스마스 이브 오후 6시부터 9시까지 게임에 접속해 2시간 이상 플레이 한 게이머 전원에게 문화상품권을 지급한다. 또한 솔로임을 인증한 게이머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한강 라이브 유람선 이용권', '롯데월드 자유이용권', '영화 관람권', '허니쿠션', '무릎베게' 등을 증정한다.

와이디온라인이 서비스하는 '오디션'에서도 솔로들을 위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와이디온라인은 크리스마스 당일 산타복을 입은 운영자를 게임에 급파해 홀로 게임하는 사용자들을 위로하고 함께 게임을 즐길 예정이다. 운영자와 게임을 즐긴 사용자는 스크린샷을 게시판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문화상품권을 증정한다.


엔트리브소프트는 '프로야구매니저'에서 크리스마스 연휴 기간동안 여행을 떠나거나 데이트를 즐기기 위해 게임에 접속하지 않은 커플들을 지탄하기 위해 크리스마스 기간에 게임에 접속하는 솔로들에게 다양한 아이템을 제공한다. 엔트리브소프트는 24일에 접속하는 게이머들에게는 3단계 선수카드, 2단계 선수카드, 1단계 선수카드, 동군 선수카드, 서군 선수카드를 각 5장씩 지급하며 25일에는 앞서 지급한 선수카드들은 물론 서포트카드, 작전카드, 수석코치카드, 스킬카드 등을 5장씩 추가로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jjoony@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