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3 2011에 출품된 국내 온라인게임은 총 5종, 넥슨의 '빈딕투스(마비노기영웅전)'과 '드래곤네스트'를 비롯해 블루홀스튜디오의 '테라', 윈디소프트의 '러스티하츠', 마이에트엔터테인먼트의 '레이더즈'가 그 주인공이다.
블루홀스튜디오는 올 상반기 국내 온라인게임 시장에 파란을 몰고온 '테라' 북미 버전을 선보이며 해외 게이머들의 시선을 붙잡았다. 블루홀스튜디오 또한 단독 부스를 마련하고 부스 외관을 성채로 디자인해 멀리서도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제작하는 등 각별한 주의를 기울였다.
중국 완미세계의 북미법인 퍼펙트월드를 통해 자사 온라인게임을 출품한 윈디소프트의 '러스티하츠'와 마이에트엔터테인먼트의 '레이더즈'도 눈길을 끌었다. 각기 다른 컨셉으로 전시된 두 게임은 '러스티하츠'의 경우 게임 내 분위기를 살려 샹들리에를 활용한 어두운 분위기를 연출했고, '마이에트'는 광활한 대지를 표현하기 위해 숲에서 게임을 플레이하는 듯한 분위기를 만들어냈다.
한편, CJ E&M이 내년 선보일 예정인 트라이온의 '리프트'는 현지 게이머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다. 북미 지역 출시와 동시에 뜨거운 러브콜을 받았던 게임인만큼 행사장 내에서의 열기도 뜨거웠다.
[로스엔젤레스(미국)=이재석 기자 jshero@dailygame.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