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투자는 소셜게임 분야로 넥슨의 글로벌 비즈니스를 본격적으로 확대하기 위한 목적에서 이뤄졌다. 투자 규모는 알려지지 않았고 경영권 인수가 아닌 지분 투자 형식인 것으로만 알려졌다.
식스웨이브는 현재 3500만명이 넘는 월간 액티브 이용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주요 타이틀로는 'Ravenwood Fair', 'Mystery Manor', 'Spartacus', 'Resort World' 등이 있다. 유명 소셜게임업체 징가에 이은 2~3위권 소셜게임 퍼블리셔로 알려져있다.
넥슨 최승우 대표는 "식스웨이브가 보유한 소셜게임 개발 및 퍼블리싱 경험에 넥슨의 부분 유료화 비즈니스 모델 노하우를 더해 새로운 시너지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투자로 넥슨에서 파견한 2인이 식스웨이브의 이사로 취임할 예정이다.
한편 넥슨코리아는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 아이피를 바탕으로 한 소셜게임 '메이플스토리 어드벤처'를 지난달 28일 페이스북을 통해 정식으로 선보이며 본격적으로 소셜게임 시장에 진출한 바 있다.
[데일리게임 허준 기자 jjoony@dailygame.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