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 오후 2시 콘진원은 본사 2층 콘텐츠홀에서 업계 관계자 600명이 참가한 가운데 ‘2012년도 콘텐츠 지원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게임산업을 직접 지원하는 예산은 193억 원으로 ▲게임 과몰입 예방과 해소(23억) ▲기능성게임 활성화 지원(19억) ▲e스포츠 활성화 지원(6억) ▲게임기업 인큐베이션 운영(11억) ▲모바일게임 산업 육성(50억) ▲차세대 게임 콘텐츠 제작지원(38억) ▲지스타2012(6억) 등에 쓰인다.
신설된 부문은 없으나 모바일게임 산업 육성에 50억원이 배정되는 등 대체로 게임산업 육성에 힘을 실어준 모양새다. 완성보증제도나 수출중소기업 상생 금융지원 등 간접적으로 게임산업을 지원하는 사업들도 그대로 진행되기 때문에 게임업체들이 이를 활용하면 더 많은 지원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콘진원은 민간 이양이 거론되고 있는 지스타에도 일단 예산을 배정했다. 올해까지는 콘진원이 주최하겠다는 의지를 피력한 것으로 보인다.
콘진원 관계자는 “콘진원이 기능조직이다 보니 게임산업 예산이 얼마라고 딱 못 박기는 어려우나 직접적으로 게임산업과 연관된 예산이 다른 콘텐츠산업 보다 많다”며, “오픈마켓이 열리면서 급성장 중인 스마트폰 게임산업을 지원하고 중소기업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예산을 배정했다”고 설명했다.
[데일리게임 곽경배 기자 nonny@dailygame.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