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쿤룬코리아의 월 매출액은 약 12억~13억원 이상인 것으로 추정된다. 이 중 'K3온라인'이 벌어들이는 매출만 약 70% 수준인 것으로 알려졌다. 국내 게임시장에 진출한 중국 게임사 중 최고 수준이다. 올 한해 보유 라인업을 늘려 게임 서비스를 다각화한다면 연매출 200억원까지도 노려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쿤룬의 한국지사인 쿤룬코리아는 지난해 7월 오픈한 웹게임 'K3온라인'을 앞세워 짭짤한 재미를 봤다. 오픈 후 3일만에 누적 가입자 수가 10만명을 돌파했고, 두달 뒤 9월에는 동시접속자수 2만명을 넘어서며 인기게임으로 자리잡았다. 쿤룬코리아에 따르면 'K3온라인' 오픈 이후 약 3개월 만에 아이템 판매 등의 수익으로 손익분기점을 넘어선 것으로 알려졌다.
여기에 쿤룬코리아는 자사 타이틀 '강호온라인'을 비롯해 '천군', '케인랜드', '파이널미션' 등을 순차적으로 공개하며 라인업을 강화했다. 또 최근에는 MMORPG '묵혼', '천자전기온라인'의 대표 이미지 및 티저사이트를 공개하며 발빠른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춘추전국시대'에만 의존하고 있는 텐센트와는 분위기 자체가 사뭇 다르다.
쿤룬코리아 강소영 팀장은 "국내 서비스 반년만에 중국 기업으로써 가장 좋은 성적을 거두게 된 것에 만족스럽다"며 "2012년에는 총 8개 이상의 라인업을 선보여 성공적인 지사 안착에 총력을 기울여 나갈 것이다.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데일리게임 이재석 기자 jshero@dailygame.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