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HN은 9일 국제회계기준(K-IFRS)를 적용한 2011년 4분기 실적발표를 통해 매출 5910억원, 영업이익 1525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 가운데 게임사업부문인 한게임 매출은 1642억원으로 전분기대비 5.1%, 전년동기대비 16.6% 각각 증가했다. 일본 퍼블리싱게임의 매출 확대에 힘입은 결과다.
NHN은 4분기 게임과 검색광고, 디스플레이광고 등 전 부문에서 고른 성장세를 보였다. 검색광고는 전분기대비 6.3%, 전년동기대비 22.9% 증가한 2908억원의 매출을, 디스플레이광고는 전분기대비 27.8%, 전년동기대비 35.5% 오른 894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NHN 김상헌 대표는 "2011년에도 핵심 영역인 검색광고 뿐 아니라 디스플레이광고, 게임 모두에서 양호한 실적을 거뒀다"며 "2012년에는 한일 양국에서 서비스 품질 고도화와 차별화에 주력할 뿐 아니라, 모바일 경쟁력을 더욱 강화하고 새로운 사업 기회를 넓혀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NHN의 2011년 총 매출은 2조 1474억 원, 영업이익 6204억 원이다.
[데일리게임 문영수 기자 mj@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