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미국의 구글 플레이 마켓에서 전체 어플리케이션 매출 랭킹에서 17주 연속으로 1위를 기록한 데 이어, 미국 앱스토어에서도 매출 1위를 달성한 히트작으로 전 세계적으로 500만명 이상의 이용자가 등록해 즐기고 있다.
트레이딩 카드 게임의 형식을 토대로 하는 '바하무트-배틀오브레전드'는 다양한 카드를 수집하고 합성해 자신의 덱을 강화시키는 게임이다. 보스와의 배틀에서 승리하면 레어 카드를 획득할 수 있으며, 일정 레벨이 되면 카드 트레이딩도 가능하다. 이를 통해 자신만의 카드 컬렉션을 완성하면서 게임의 궁극적인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다른 이용자들과 함께 일종의 길드인 기사단에 참여하여 기사단의 명예를 걸고 전투를 벌이는 재미도 기대를 모으고 있다. 국내에서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먼저 출시될 예정이다.
다음의 소셜모바일게임사업본부 김동현 본부장은 "'바하무트-배틀오브레전드'는 아름다운 일러스트와 다양한 재미요소를 갖추고 있어, 대중적으로 높은 인기를 모으고 있는 게임이다"며 "이번에 한글 버전으로 국내 출시되는 것을 기념해 사전 등록 이벤트를 2주에 걸쳐 대규모로 진행할 예정이니 많은 참여 부탁 드린다"라고 밝혔다.
DeNA Seoul 스티븐 양 대표는 "'바하무트-배틀오브레전드'의 출시는 '다음 모바게'가 모바일 게임 플랫폼으로서의 저력을 보여주는 것"이라며 "해외에서 큰 인기를 얻은 타이틀을 통해 이용자들에게 새로운 즐거움을 제공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하며 많은 성원 부탁 드린다"고 밝혔다.
Cygames 와타나베 코이치 사장은 "한국의 스마트폰의 사용률은 세계에서도 손 꼽힐 정도로 성장하고 있으며, 모바일 산업 또한 매우 앞서 있다고 알고 있다"며 "이러한 선진 모바일 환경을 갖춘 한국에서 서비스를 하게 되어 매우 설레며, 큰 기대를 갖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