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S는 2008년부터 일본에서 이미 서비스되어 왔으나 기존 퍼블리셔와의 계약 기간이 만료됨에 따라 아라리오에서 그 이후의 일본 독점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해 현지 서비스를 실시하게 되었다.
현재까지 회원수가 30만 명에 이르고 누적 매출도 100억 원 이상을 달성하는 등 비행 슈팅 장르에서 일본 최선두인 HIS는 제 2차 세계대전을 배경으로 상륙, 방공 작전 등의 다채로운 미션과 매일 개최되는 대규모 점령전, 실제 전투기를 커스터마이즈해 진주만 등 실제 있었던 전투 체험을 가능하게 하는 것이 특징이다.
한편, 아라리오는 지난 7월 와이디온라인의 자회사로 편입되었으며 3분기부터 아라리오에서 발생하는 실적은 와이디온라인의 연결재무제표상에 100퍼센트 포함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