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 이미지는 티르온라인이 강조하고 있는 '길드 시스템'의 한 부분으로 기존 타게임에서는 볼 수 없었던 독특한 시스템이다. '길드성 변천사'라고 소개된 이미지에서 볼 수 있듯이 마치 웹게임 또는 요즘 유행하는 소셜게임에서 볼 수 있는 장면이 온라인게임 상에서 확인되고 있어 독특한 소재로 보여진다. 이미지는 본인이 보유한 길드성이 시간과 노력 여하에 따라 점진적으로 완성 될 수도 또는 공격에 의해 파괴 될 수 있는 가능성을 열어두고 있다.
'티르온라인'의 길드 시스템에 대한 부연설명을 덧붙이면, 이용자들은 고유의 길드를 형성하여 최대 500명의 길드원을 수용할 수 있으며, 길드성의 건설시스템을 활용하여 로비, 성벽, 창고, 시장, 술집 등 다양한 건물을 짓거나 업그레이드 할 수 있다. 길드성의 완성도가 높아질수록 길드의 능력치가 높아진다. 또한 길드 PK에 패배할 때마다 건물 레벨이 한 단계 낮아지거나 파괴되는데, 더 이상 파괴할 수 있는 건물이 없으면 길드가 해산된다. 따라서 길드 수용인원을 늘리거나 길드 PK시 건물을 공격과 방어에 활용함으로써 유리한 조건에서 길드전을 진행해야 한다.
한편, 13일 1차 공개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11일 오후 5시부터 사전 다운로드를 실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