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업데이트는 '가볍고 빨라지는 서든어택'을 모토로 이용자들에게 쾌적한 플레이 환경을 제공하는 다양한 시스템 개선을 중심으로 이루어진다.
먼저, 18일 시스템 최적화를 통해 게임 로딩 시간을 단축하고 안정성을 높이는 '다이어트' 업데이트를 시작으로, 약 3개월 간 총 세 차례의 업데이트를 통해 불법 프로그램 사용 제재를 강화하고 클랜 시스템을 보강해나갈 예정이다.
또한, 매달 '이달의 맵' 이벤트를 실시, 4월에는 '아지트', '웨어비긴즈' 맵을 플레이하는 모든 이용자에게 특별 아이템을 선물한다. 이 외에도 매달 4주간 목표 출석일을 달성하면 '백사' 스킨 무기를, 매주 토요일 특정 시간에 접속하면 최신 유니크 캐릭터를 지급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푸짐한 혜택을 제공한다.
'서든어택' 개발실 김명현 실장은 "지난 '초토화'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즐길거리를 선보인데 이어, 이번 '봄의 향기' 업데이트에서는 이용자분들이 보다 쾌적하게 저희 게임을 즐기실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를 시도할 계획"이라며 "새로운 재미요소를 더하는 것뿐만 아니라 게임환경 개선을 위해서도 앞으로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넥슨은 겨울방학 시즌을 겨냥해 지난 2012년 12월부터 약 4개월에 걸쳐 진행된 대규모 업데이트 '초토화'가 이용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으며 '서든어택'의 상승세를 견인하고 있다고 밝혔다. 게임트릭스 집계 PC방 점유율이 업데이트 전(2012년 11월)에 비해 최대 2배까지 상승했고, 최고 동시접속자수 역시 역대 최대(26만 명)에 근접한 22만 명을 달성(2013년 3월)하는 등 식지 않은 인기를 과시하며 FPS게임 장르 내 독보적인 1위 자리를 확고히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