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빌] 킹덤앤드래곤, 글로벌 오픈 마켓서 인기](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1305020954310076243dgame_1.jpg&nmt=26)
이 게임은 초반부터 애플 한국 앱스토어 전체 무료 애플리케이션 순위에서 2위에 랭크되더니 마카오, 싱가포르, 홍콩 등 8개 국가의 애플 앱스토어 장르 순위에서 1위를 차지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도 빠르게 인기 상승 중이다. 국내 유망 개발사인 오르카(대표 허영중)가 개발하고, 게임빌이 퍼블리싱에 나선 이 게임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홍상표, 이하 한콘진)과 함께 진행하는 모바일게임 글로벌 퍼블리싱 사업의 기대작으로 출시 전부터 눈길을 모은 바 있다.
'킹덤앤드래곤'은 도전과 성장에 초점을 둔 소셜 네트워크 액션 게임으로 경영, 전략의 요소까지 가미되었으며, 특히 소셜 네트워크를 활용한 이색 액션 게임의 묘미가 초반부터 선전하고 있는 요인으로 분석되고 있다.
한콘진의 김효근 센터장은 "소셜과 액션이라는 흥행의 핵심 요소를 탑재한 '킹덤앤드래곤'이 글로벌 시장에서 초반부터 인기를 모으고 있어 기쁘다. 앞으로도 적극적인 운영과 지원에 박차를 가해 한국 모바일게임의 저변을 전 세계로 확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킹덤앤드래곤'은 특유의 게임성으로 현재 한국, 중국, 호주 등 24개 국가의 애플 앱스토어에서 추천 게임으로 선정되어 있다. 이색 액션 전투를 무기로 한 스마트폰 소셜 네트워크 액션 게임 이 글로벌 시장에서 어느 정도까지 위력을 발휘할 지 주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