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 NHN엔터·유니티 MOU 체결…글로벌 시장 공략 박차](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14102911372514396_20141029113755dgame_1.jpg&nmt=26)
이번 제휴를 통해 NHN엔터테인먼트는 유니티 엔진을 활용한 게임을 적극적으로 개발하고, 유니티 코리아는 글로벌 마케팅 및 홍보를 적극 지원한다는 내용을 핵심으로, 장기적 글로벌 게임 사업 협력에 대한 포괄적 합의를 이뤘다.
유니티 코리아는 유니티 엔진으로 개발된 NHN엔터테인먼트의 모바일 게임 중 추천작을 선정해 유니티의 글로벌 소셜 미디어, 블로그 등의 채널과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 GDC 등 향후 유니티가 주관 혹은 참여하는 세계적인 행사를 통해 게임을 소개하는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지원하게 된다.
NHN엔터테인먼트 정우진 대표는 "이번 제휴는 NHN엔터테인먼트가 해외 시장 공략을 위해 전세계에 게임을 동시 출시하는 '글로벌 원빌드' 전략을 펼쳐 나가는 데 있어 '양질의 콘텐츠 생산'과 '해외 시장 공략'이라는 중심 과제를 풀어나갈 시작점이 될 것"이라며 "NHN엔터테인먼트의 게임을 통해 유니티 엔진이 게임 개발에 가장 혁신적인 플랫폼임을 입증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유니티 코리아 양우형 대표는 "NHN엔터테인먼트와 함께 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이번 파트너십을 계기로 양사의 강점을 잘 살려 글로벌 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향후에도 한국의 우수한 개발사와 게임들이 보다 쉽게 글로벌 시장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NHN엔터테인먼트는 현재 서비스 중인 게임의 60%가 유니티 엔진을 통해 개발된 만큼, 확보된 전문성을 통해 유니티를 활용한 게임 개발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며, 유니티 코리아는 올해 11월에 개최되는 지스타를 시작으로 유니티 개발자 컨퍼런스인 'UNITE' 및 세계적 규모의 IT행사에 참가해 NHN엔터테인먼트의 게임을 소개할 예정이다.
[데일리게임 강성길 기자 gill@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