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 NHN엔터·유니티 MOU 체결…글로벌 시장 공략 박차](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14102911372514396_20141029113755dgame_1.jpg&nmt=26)
이번 제휴를 통해 NHN엔터테인먼트는 유니티 엔진을 활용한 게임을 적극적으로 개발하고, 유니티 코리아는 글로벌 마케팅 및 홍보를 적극 지원한다는 내용을 핵심으로, 장기적 글로벌 게임 사업 협력에 대한 포괄적 합의를 이뤘다.
유티니 엔진 전문가들의 기술적 지원도 제공된다. 게임 개발 과정 시 문제 해결을 위한 실시간 질의응대, 개발자 교육, 기술 자문 등을 통해 유니티 엔진을 활용한 최적의 게임 개발 환경이 조성될 예정이다.
NHN엔터테인먼트 정우진 대표는 "이번 제휴는 NHN엔터테인먼트가 해외 시장 공략을 위해 전세계에 게임을 동시 출시하는 '글로벌 원빌드' 전략을 펼쳐 나가는 데 있어 '양질의 콘텐츠 생산'과 '해외 시장 공략'이라는 중심 과제를 풀어나갈 시작점이 될 것"이라며 "NHN엔터테인먼트의 게임을 통해 유니티 엔진이 게임 개발에 가장 혁신적인 플랫폼임을 입증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NHN엔터테인먼트는 현재 서비스 중인 게임의 60%가 유니티 엔진을 통해 개발된 만큼, 확보된 전문성을 통해 유니티를 활용한 게임 개발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며, 유니티 코리아는 올해 11월에 개최되는 지스타를 시작으로 유니티 개발자 컨퍼런스인 'UNITE' 및 세계적 규모의 IT행사에 참가해 NHN엔터테인먼트의 게임을 소개할 예정이다.
[데일리게임 강성길 기자 gill@dailygame.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