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 엔씨소프트, 2015년 매출 8383억원...영익, 순이익 감소](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16021109390501708_20160211094124dgame_2.jpg&nmt=26)
![[비즈] 엔씨소프트, 2015년 매출 8383억원...영익, 순이익 감소](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16021109390501708_20160211094123dgame_1.jpg&nmt=26)
연간 매출을 지역별로 살펴보면 한국 5,338억 원, 북미/유럽 1,243억 원, 일본 427억 원, 대만 389억 원, 로열티 987억 원이다. 제품별로는 '리니지' 3,129억 원, '리니지2' 630억 원, '아이온' 737억 원, '블레이드앤소울'(이하 '블소') 1,139억 원, '길드워2' 1,005억 원, 기타 캐주얼게임 등이 756억 원을 기록했다.
대표 IP인 '리니지'와 '블소'는 서비스 이래 최대 연간 매출을 기록했다. '블소'는 대만에서 호조를 보이며 전년 대비 38%의 매출 성장을 기록했다. 이로써 '블소'는 2012년에 출시된 이래 3년 연속으로 매출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북미/유럽에서는 '길드워2'가 확장팩을 출시하면서 4분기에만 전년 동기 대비 94%의 매출 증가를 기록했다.
곽경배 기자 (nonny@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