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 엔씨, 2Q 영업익 861억…QoQ 14%↑](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16081114351131490_20160811143539dgame_1.jpg&nmt=26)
전년 동기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11%, 28% 상승했고, 당기순이익은 56% 증가했다. 전분기 대비 영업이익은 14%, 당기순이익은 37% 상승했다. 매출은 전분기 수준을 유지했다.
2016년 상반기 실적은 매출 4814억 원, 영업이익 1619억 원, 당기순이익 1,567억 원이다. 지난해 상반기 대비 매출,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이 각각 19%, 45%, 68% 상승했다. '리니지', '블레이드&소울' 등 주요 IP(Intellectual Property, 지적재산권)의 안정된 실적이 성장을 이끌었다.
엔씨소프트의 윤재수 최고재무책임자(CFO)는 "하반기에는 '리니지RK', '리니지M' 등 모바일 게임을 국내외에 순차적으로 선보이고, '리니지이터널'의 CBT도 진행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강성길 기자 (gill@dailygame.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