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 엔씨, 2Q 영업익 861억…QoQ 14%↑](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16081114351131490_20160811143539dgame_1.jpg&nmt=26)
전년 동기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11%, 28% 상승했고, 당기순이익은 56% 증가했다. 전분기 대비 영업이익은 14%, 당기순이익은 37% 상승했다. 매출은 전분기 수준을 유지했다.
2분기 매출을 지역별로 살펴보면, 한국 1483억 원, 북미/유럽 404억 원, 일본 130억 원, 대만 118억 원, 로열티 270억 원이다. 제품 별로는 '리니지' 944억 원, '리니지2' 191억 원, '아이온' 176억 원, '블레이드&소울' 489억 원, '길드워2' 159억 원을 기록했다.
엔씨소프트의 윤재수 최고재무책임자(CFO)는 "하반기에는 '리니지RK', '리니지M' 등 모바일 게임을 국내외에 순차적으로 선보이고, '리니지이터널'의 CBT도 진행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강성길 기자 (gill@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