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애드박스, 신작 모바일게임 '천룡팔부M for kakao' 출시 기념 캠페인 추가](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18080911083602485d01e022ea658143127152.jpg&nmt=26)
'애드박스'는 바이럴 마케팅을 진행하는 주체(인플루언서)가 효과만큼의 재화를 획득할 수 있도록 개발된 CPA(Cost Per Action, 특정 행동에 따른 과금) 어플이다. 타 어플보다 월등히 높은 수익률을 자랑해 게이머는 물론 블로그, SNS 등의 활용에 능통한 유명 인플루언서들이 웬만한 직장인들보다 훨씬 더 많은 수익을 가져간다는 소문이 재테크족들 사이에서 퍼지며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이번에 추가된 소문내기 캠페인 대상은 모바일 무협 MMORPG '천룡팔부M for kakao(이하 천룡팔부M)'이다. '애드박스'에서 발급받은 홍보 링크와 게임 소개, 이미지, 동영상 등을 활용해 이용자가 직접 블로그 홍보, 카페 홍보, 페이스북 홍보, 인스타그램 홍보 등의 활동을 진행하고, 이를 통해 다운로드가 이루어졌을 경우 건 당 보상으로 코인을 받을 수 있다. 획득한 코인은 코인샵에서 구글 기프트카드, 문화상품권 등을 구매하는 데 사용할 수 있으며, 일정 금액 이상을 모으면 현금으로도 출금 가능하다.
창유닷컴코리아에서 서비스 중인 '천룡팔부M'은 중국의 유명 작가 김용의 동명 소설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모바일 무협 MMORPG로, 원작에 등장하는 5대 문파와 각 캐릭터의 특색이 살아있는 무기, 기술을 등장시킨 것이 특징으로 꼽힌다. 이용자는 광활한 오픈 필드에서 자유로운 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으며 파티 던전, 방파 대전, 축구 대회 등 이색적인 콘텐츠를 통해 경쟁과 협동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천룡팔부M'은 지난 7일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를 통해 정식 출시했다.
현재 '애드박스'에는 '천룡팔부M' 외에도 '글로리', '차원소환사', '이카루스M', '엔드오브던전' 등 다양한 인기 모바일게임의 캠페인이 진행 중이다.
오경택 기자 (ogt8211@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