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애드박스, 신작 모바일 MMORPG ‘가디언’ 출시 기념 캠페인 추가](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18082016032809622d01e022ea621850179235.jpg&nmt=26)
'애드박스'는 바이럴 마케팅을 진행하는 주체(인플루언서)가 효과만큼의 재화를 획득할 수 있도록 개발된 CPA(Cost Per Action, 특정 행동에 따른 과금) 어플이다. 타 어플보다 월등히 높은 수익률을 자랑해 게이머는 물론 블로그, SNS 등의 활용에 능통한 유명 인플루언서들이 웬만한 직장인들보다 훨씬 더 많은 수익을 가져간다는 소문이 재테크족들 사이에서 퍼지며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이번에 추가된 소문내기 캠페인 대상은 모바일 MMORPG '가디언'이다. '애드박스'에서 발급받은 홍보 링크와 게임 소개, 이미지, 동영상 등을 활용해 이용자가 직접 블로그 홍보, 카페 홍보, 페이스북 홍보, 인스타그램 홍보 등의 활동을 진행하고, 이를 통해 다운로드가 이루어졌을 경우 건 당 보상으로 코인을 받을 수 있다. 획득한 코인은 코인샵에서 '구글 기프트카드', '문화상품권' 등을 구매하는 데 사용할 수 있으며, 일정 금액 이상을 모으면 현금으로도 출금 가능하다.
유엘유게임즈가 서비스하는 '가디언'은 신화 속 신들과의 전쟁을 그린 모바일 MMORPG로, 그리스 로마·북유럽 신화를 배경으로 아테나, 제우스, 토르 등 대중들에게 익숙히 알려진 신들이 등장한다. 이용자는 신전에서 펼쳐지는 길드전과 탑승이 가능한 펫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지난 16일 구글 플레이와 원스토어,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정식 출시됐다.
현재 '애드박스'에는 '가디언' 외에도 '킹스레이드', '디펜스어벤저', '천룡팔부M', '이카루스M', '엔드오브던전' 등 다양한 인기 모바일게임의 캠페인이 진행 중이다.
신정원 기자 (sjw1765@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