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리워드앱 애드박스, 모바일게임 '해리포터: 호그와트 미스터리' 캠페인 추가](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18101910262003511d01e022ea658143127152.jpg&nmt=26)
애드박스는 바이럴 마케팅을 진행하는 주체(인플루언서)가 효과만큼의 재화를 획득할 수 있도록 개발된 CPA(Cost Per Action, 특정 행동에 따른 과금) 어플이다. 타 어플보다 월등히 높은 수익률을 자랑해 게이머는 물론 블로그, SNS 등의 활용에 능통한 유명 인플루언서들이 웬만한 직장인들보다 훨씬 더 많은 수익을 가져간다는 소문이 재테크족들 사이에서 퍼지며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이번에 추가된 소문내기 캠페인 대상은 모바일게임 '해리포터: 호그와트 미스터리'이다. 애드박스에서 발급받은 홍보 링크와 게임 소개, 이미지, 동영상 등을 활용해 이용자가 직접 블로그 홍보, 카페 홍보, 페이스북 홍보, 인스타그램 홍보 등의 활동을 진행하고, 이를 통해 다운로드가 이루어졌을 경우 건 당 보상으로 코인을 받을 수 있다. 획득한 코인은 코인샵에서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문화상품권 등을 구매하는 데 사용할 수 있으며, 일정 금액 이상을 모으면 현금으로도 출금 가능하다.
잼시티가 서비스 중인 '해리포터: 호그와트 미스터리'는 유명 판타지 소설 '해리포터' 시리즈의 IP를 활용한 모바일 어드벤처 RPG다. 이용자는 원작에 등장하는 마법 학교인 호그와트 마법 학교의 학생으로 입학해 마법을 배우고 다양한 퀘스트를 해결해 나가는 재미를 맛볼 수 있다.
현재 애드박스에는 '해리포터: 호그와트 미스터리' 외에도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뮤 오리진2', '뮤 온라인H5', '워라밸M' 등 다양한 인기 모바일게임의 캠페인이 진행 중이다.
신정원 기자 (sjw1765@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