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리워드앱 '애드박스', 신작 모바일게임 '청룡M' 출시 기념 캠페인 추가](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18110217370300022eb81adcc4e21850179235.jpg&nmt=26)
모바일게임 1위 커뮤니티 헝그리앱이 서비스하는 리워드 어플리케이션(이하 어플) '애드박스(AD Box)'가 다양한 캠페인을 통해 블로거, 게임 마니아, SNS 스타, 유튜버 사이에서 돈 버는 '꿀알바' 어플로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최근 출시한 신작 모바일게임을 활용한 캠페인을 새롭게 추가했다.
'애드박스'가 제공하는 홍보 캠페인은 크게 두 가지로 나뉜다. 우선 '소문내기'는 이용자가 직접 게임 홍보를 진행해 이를 본 사람들이 다운로드, 게임 실행 등을 할 경우 일정 금액의 재화를 취득하게 되는 구조다. 다음으로 '참여하기'는 3일 간의 게임 설치, 일정 시간 플레이 미션을 완료하면 보상을 받게 된다.
이번에 추가된 소문내기 캠페인 대상은 모바일 MMORPG '청룡M'이다. '애드박스'에서 발급받은 홍보 링크와 게임 소개, 이미지, 동영상 등을 활용해 이용자가 직접 블로그 홍보, 카페 홍보, 페이스북 홍보, 인스타그램 홍보 등의 활동을 진행하고, 이를 통해 다운로드가 이루어졌을 경우 건 당 보상으로 코인을 받을 수 있다. 획득한 코인은 코인샵에서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문화상품권' 등을 구매하는 데 사용할 수 있으며, 일정 금액 이상을 모으면 현금으로도 출금 가능하다.
위더스게임에서 서비스 중인 '청룡M'은 방대한 시나리오를 장점으로 내세운 모바일 MMORPG다. 대규모 전장에서 펼쳐지는 실시간 PK와 매일 정해진 시간마다 열리는 보스 레이드, 길드 간 치열한 경쟁이 가능한 공성전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지난달 25일(목) 원스토어에 이어 지난달 31일(수) 구글 플레이에 정식 출시했다.
현재 '애드박스'에는 '청룡M' 외에도 '다크로드', '디펜스어벤저', '와호장룡M: 더 비기닝', '창세기전: 안타리아의 전쟁', '레이더스' 등 다양한 인기 모바일게임의 캠페인이 진행 중이다.
신정원 기자 (sjw1765@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