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리워드앱 애드박스, 신작 모바일 RPG '마계전기' 출시 기념 캠페인 추가](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18112716225004634d01e022ea658143127152.jpg&nmt=26)
애드박스는 바이럴 마케팅을 진행하는 주체(인플루언서)가 효과만큼의 재화를 획득할 수 있도록 개발된 CPA(Cost Per Action, 특정 행동에 따른 과금) 어플이다. 타 어플보다 월등히 높은 수익률을 자랑해 게이머는 물론 블로그, SNS 등의 활용에 능통한 유명 인플루언서들이 웬만한 직장인들보다 훨씬 더 많은 수익을 가져간다는 소문이 재테크족들 사이에서 퍼지며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이번에 추가된 소문내기 캠페인 대상은 모바일 액션 RPG '마계전기'다. 애드박스에서 발급받은 홍보 링크와 게임 소개, 이미지, 동영상 등을 활용해 이용자가 직접 블로그 홍보, 카페 홍보, 페이스북 홍보, 인스타그램 홍보 등의 활동을 진행하고, 이를 통해 다운로드가 이루어졌을 경우 건 당 보상으로 코인을 받을 수 있다. 획득한 코인은 코인샵에서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문화상품권 등을 구매하는 데 사용할 수 있으며, 일정 금액 이상을 모으면 현금으로도 출금 가능하다.
123게임즈가 서비스 중인 '마계전기'는 요괴와 마계의 무리로부터 대천세계를 지키기 위한 신선들의 전투를 그린 모바일 액션 RPG다. 100여 종의 법보와 20여 종의 무공, 70여 종에 이르는 스킬의 조합을 통한 전략적인 전투가 가능하며, 휴대폰 GPS를 통해 현실의 지도를 탐험하는 현세 시스템이 특징으로 꼽힌다. 지난 26일 구글 플레이와 원스토어를 통해 정식 출시됐다.
현재 애드박스에는 '마계전기' 외에도 '프리스타일2: 플라잉덩크', '이카루스M', '힐립', '삼국지S', '창세기전: 안타리아의 전쟁',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등 다양한 인기 모바일게임의 캠페인이 진행 중이다.
신정원 기자 (sjw1765@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