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꿀알바' 어플 애드박스, 모바일 MMORPG '글로리' 캠페인 추가](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18112817063408723eb81adcc4e21850179235.jpg&nmt=26)
모바일게임 1위 커뮤니티 헝그리앱이 서비스하는 리워드 어플리케이션(이하 어플) '애드박스(AD Box)'가 다양한 캠페인을 통해 블로거, 게임 마니아, SNS 스타, 유튜버 사이에서 돈 버는 '꿀알바' 어플로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모바일 MMORPG 를 활용한 캠페인을 새롭게 추가했다.
'애드박스'가 제공하는 홍보 캠페인은 크게 두 가지로 나뉜다. 우선 '소문내기'는 이용자가 직접 게임 홍보를 진행해 이를 본 사람들이 다운로드, 게임 실행 등을 할 경우 일정 금액의 재화를 취득하게 되는 구조다. 다음으로 '참여하기'는 3일 간의 게임 설치, 일정 시간 플레이 미션을 완료하면 보상을 받게 된다.
이번에 추가된 소문내기 캠페인 대상은 모바일 MMORPG '글로리'다. '애드박스'에서 발급받은 홍보 링크와 게임 소개, 이미지, 동영상 등을 활용해 이용자가 직접 블로그, 카페,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홍보 활동을 진행하고, 이를 통해 다운로드가 이루어졌을 경우 건 당 보상으로 코인을 받을 수 있다. 획득한 코인은 코인샵에서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문화상품권' 등을 구매하는 데 사용할 수 있으며, 일정 금액 이상을 모으면 현금으로도 출금 가능하다.
유엘유게임즈가 서비스 중인 '글로리'는 화려한 액션과 극한의 타격감을 내세운 모바일 MMORPG다. 최대 40대 40으로 진행 가능한 PvP 시스템과 1,000명이 참여할 수 있는 길드전 시스템 등 방대한 규모의 콘텐츠가 특징이며, 캐릭터별 코스튬 지원 및 다양한 전직, 강화 등을 통한 육성 시스템도 존재한다.
현재 '애드박스'에는 '글로리' 외에도 '창세기전: 안타리아의 전쟁', '힐립',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이카루스M' 등 다양한 인기 모바일게임의 캠페인이 진행 중이다.
신정원 기자 (sjw1765@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