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꿀알바 어플 애드박스, 출시 예정 모바일게임 '힐립' 사전예약 캠페인 추가](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18112915202002661d01e022ea61839818162.jpg&nmt=26)
애드박스는 바이럴 마케팅을 진행하는 주체(인플루언서)가 효과만큼의 재화를 획득할 수 있도록 개발된 CPA(Cost Per Action, 특정 행동에 따른 과금) 어플이다. 타 어플보다 월등히 높은 수익률을 자랑해 게이머는 물론 블로그, SNS 등의 활용에 능통한 유명 인플루언서들이 웬만한 직장인들보다 훨씬 더 많은 수익을 가져간다는 소문이 재테크족들 사이에서 퍼지며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이번에 추가된 소문내기 캠페인 대상은 모바일 아케이드 게임 '힐립'이다. 애드박스에서 발급받은 홍보 링크와 게임 소개, 이미지, 동영상 등을 활용해 이용자가 직접 블로그, 카페,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홍보 활동을 진행하고, 이를 통해 다운로드가 이루어졌을 경우 건 당 보상으로 코인을 받을 수 있다. 획득한 코인은 코인샵에서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문화상품권 등을 구매하는 데 사용할 수 있으며, 일정 금액 이상을 모으면 현금으로도 출금 가능하다.
트렌즈에서 서비스 예정인 '힐립'은 랭킹 보상으로 항공권을 지급하는 것이 특징인 모바일 아케이드 게임이다. 2명으로 이뤄진 팀으로 진행되며, 황금 포도를 먹어라, 황금니를 뽑아라, 황금 피지를 짜라 등의 미니게임을 통해 쌓은 점수를 합산해 매주 랭킹 1위 팀에게 100만 원 상당의 항공권을 지급한다. 오는 12월 6일 정식 출시 예정이다.
현재 애드박스에는 '힐립' 외에도 '글로리',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이카루스M', '창세기전: 안타리아의 전쟁' 등 다양한 인기 모바일게임의 캠페인이 진행 중이다.
신정원 기자 (sjw1765@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