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콜오브듀티: 블랙옵스4, PC방 플레이어들을 위한 '겨울 이벤트' 시작](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18120615434003723d01e022ea658143127152.jpg&nmt=26)
오는 8일 오전 3시부터 내년 1월 5일 오전 3시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전국 블리자드 가맹 PC방에서 한국 배틀넷 계정으로 '콜오브듀티: 블랙옵스4'를 즐기는 이용자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번 겨울 이벤트는 각각 일일 진행도와 주간 진행도로 구성됐다. 일일 진행도의 경우, 블랙마켓의 밀수에서 얻을 수 있는 티어를 30분마다 하나씩 추가로 획득할 수 있다. 티어는 의상, 제스처, 콜링 카드, 휘장, 스티커와 태그 등 플레이어 개인의 진척도에 따라 게임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템을 보상으로 선사하는 시스템으로, 이번 이벤트에 참여하는 이용자는 기본적으로 주어지는 티어 외에 하루에 최대 네 개의 티어를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총 4주 동안의 주간 보상을 모두 획득한 이용자 전원은 게임 내에서 기본 제공되는 총기인 MX9의 외형을 세련되게 다시 디자인한 패트리어트(Patriot) 스킨과 패트리어트의 표면을 금빛 독수리 디자인으로 꾸밀 수 있는 장식인 패트리어트 걸작 위장을 추가 선물을 받게된다.
일일 진행도는 매일 오전 3시, 그리고 주간 진행도는 매주 토요일 오전 3시에 진척도가 각각 초기화된다. 겨울 이벤트에 참여하는 이용자는 '콜오브듀티: 블랙옵스4' 메인 화면에서 이벤트 보상에 대한 자신의 진척도를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오늘 6일부터 만 15세 이상의 플레이어들도 PC방에서 '콜오브듀티: 블랙옵스4'를 플레이할 수 있다. 15세 이용가 버전은 국내 블리자드 가맹 PC방에서만 이용 가능하며, 이용자의 연령에 적합한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멀티플레이와 블랙아웃 등 두 가지 모드가 제공된다. 이용자의 배틀넷 계정 내 연령 정보에 따라 자동으로 게임이 설정되며, 18세 이상의 플레이어들은 기존과 동일한 모든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콜오브듀티: 블랙옵스4'는 '콜오브듀티' 시리즈 사상 가장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은 블랙옵스 시리즈의 최신작으로, 멀티플레이, 좀비, 블랙아웃 등 각기 다른 특성의 세 가지 모드를 통해 시리즈 사상 가장 큰 규모의 게임 플레이로 돌아왔다. 액티비전에서 퍼블리싱하고, 트레이아크가 레이븐 소프트웨어 및 비녹스에서 추가적인 지원을 받아 개발한 '콜오브듀티: 블랙옵스4'는 플레이스테이션4, 엑스박스원에서 즐길 수 있으며, PC의 경우 블리자드 배틀넷 으로 독점 출시됐다. 한국에서는 음성과 텍스트 모두 한국어로 전면 현지화됐으며, 전국 블리자드 가맹 PC방에서 누구나 게임 라이센스를 구매하지 않고도 '블랙옵스4' 콘텐츠와 더불어 앞으로 출시될 멀티플레이 및 좀비 맵을 플레이할 수 있다.
보다 자세한 정보 및 최신 소식은 공식 홈페이지 및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 유튜브 채널, 그리고 네이버 포스트에서 확인 가능하다.
오경택 기자 (ogt8211@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