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컴투스, 인기 그룹 위너와 함께하는 '댄스빌' 쇼케이스 개최](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18121211122403886da2c546b3a22362175199.jpg&nmt=26)
컴투스가 개발하고 서비스할 예정인 신개념 샌드박스 플랫폼 '댄스빌'의 이번 쇼케이스는 내년 초 출시를 앞두고 직접 춤과 음악을 제작할 수 있는 '댄스빌'의 개성 넘치는 콘텐츠를 이용자에게 미리 선보이는 자리로, 다양한 시스템과 플레이의 즐거움을 재미있는 공연을 통해 풀어낼 예정이다.
최근 YG엔터테인먼트와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그룹 위너의 음원 및 캐릭터, 목소리, 의상 등 다양한 콘텐츠가 '댄스빌' 속에서 새롭게 탄생하는 만큼, 게임 속에 구현될 위너 캐릭터를 출시에 앞서 소개하고, 아티스트의 축하공연과 이벤트 등을 펼치는 즐거운 시간도 마련된다.
이 밖에도 현장에는 '댄스빌'을 직접 플레이해 볼 수 있는 체험존이 마련되며, 굿즈를 비롯한 다양한 선물이 제공되는 이벤트도 함께 펼쳐질 계획이다.
쇼케이스는 방송인 조세호의 사회로 진행되며, 지난달부터 실시된 사전예약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선발된 300명의 이용자가 관객으로 참석한다.
한편 컴투스의 출시 예정작 '댄스빌'은 플레이어가 직접 춤과 음악을 제작하는 자유도 높은 샌드박스 플랫폼으로, 캐릭터의 동작과 음악의 리듬을 직접 세밀하게 조정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자신이 제작한 뮤직비디오를 게임과 SNS를 통해 다른 이용자와 공유하고 소통할 수 있어 콘텐츠 제작과 소셜플랫폼의 기능도 기대되고 있다.
이번 '댄스빌' 쇼케이스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댄스빌 사전예약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