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 日 정식 출시](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19022615232800682da2c546b3a21121418183.jpg&nmt=26)
펄어비스는 일본 론칭을 기념해 오전 11시 도쿄 시부야에서 일본 출시 행사를 진행했다. 일본 서비스 TV 광고 영상을 미디어에게 첫 공개하고 공식 홍보 모델의 커스터마이징 및 게임 시연을 선보였다.
'검은사막 모바일'은 22일 사전 다운로드를 시작한 7시간 만에 일본 애플 앱스토어 인기 게임 1위를 차지했다. 구글 플레이에서도 인기 게임 1위에 오르며 기대감을 증명했다.
![[이슈]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 日 정식 출시](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19022615234205424da2c546b3a21121418183.jpg&nmt=26)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TV 광고, 옥외 광고도 선보였다. 출시 전부터 시부야 중심부의 고층건물 옥외전광판을 통해 배너 및 광고 영상을 게재해 높은 관심을 끌었다. 일본 전역에서 TV 광고도 오늘부터 송출한다.
펄어비스 이정섭 일본법인장은 "출시를 기다려주신 일본 이용자들에게 '검은사막 모바일'을 선보이게 돼 기대가 크다"며 "일본에서도 많은 이용자들에게 사랑받으며 오랫동안 서비스하는 게임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검은사막 모바일'은 2018년 2월 국내 정식 출시 후 '2018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 대상 수상과 함께 6관왕에 올랐다.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IP(지식재산권)를 확장해 3월4일 북미/유럽 '검은사막 엑스박스 버전' 출시도 앞두고 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