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ESD 서비스 오픈…인디게임 4종 서비스](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19090219431107783da2c546b3a22362212186.jpg&nmt=26)
스토브는 지난달 29일 패키지게임 상점을 정식 오픈했다. 패키지게임 상점은 PC 기반의 게임을 유통하는 ESD(전자 소프트웨어 유통망) 플랫폼으로 스토브 내에서 PC게임을 다운로드 및 실행할 수 있다. 현재 공개된 4종의 게임은 우선적으로 한국 이용자만을 대상으로 서비스되며 이후 서비스 지역을 확대할 예정이다
이번에 공개된 신작은 모두 인디 개발사 작품이다. 1인 개발사인 PDDS의 '프리:원(PRE:ONE)과 위드 스튜디오의 '페어리 나이츠(Fairy Knights)'를 현재 스토브를 통해 플레이할 수 있다. 출시 예정인 지팡이게임즈의 '턴택(Turn Tack)'과 EXP 게임즈의 '모나드(Monads)' 등은 현재 진행 중인 심의가 완료되는 대로 정식 오픈될 예정이다.
지팡이게임즈와 EXP 게임즈 두 곳은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에서 운영하고 있는 대학생 창작지원 프로그램인 '스마일게이트 멤버십(이하 SGM)' 출신으로 눈길을 모으고 있다. 스마일게이트는 SGM을 통해 대학생들에게 개발 공간과 현업에 종사하고 있는 선배들의 멘토링 등을 통해 창작 활동을 응원하고 더 나아가 미래의 창업가들을 적극 육성하고 있다.
한편 이번에 공개된 패키지상점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스토브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