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4개국에서 '서머너즈워' 즐겨…해외 매출 비중 90.7%
'서머너즈워' 해외 성과, 한국 영화산업 40년 해외 매출과 비견
![[이슈] 컴투스 '서머너즈워', 누적 매출 2조 원 달성 '신기원'](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19020710133509317d01e022ea658143127152.jpg&nmt=26)
지난 2014년 4월 출시 이후 세계 전역에서 꾸준한 흥행을 기록하고 있는 '서머너즈워'는 서비스 5년 7개월 만에 국내 단일 모바일게임 IP 2조 원 매출이라는 성과를 달성했다.
2017년 3월 국내 모바일게임 최초 매출 1조 원을 기록하며 한국 게임 역사를 새롭게 쓴 '서머너즈워'는 2년 8개월 만에 1조 원 매출을 추가로 달성, 지속 성장성을 다시금 확인 시켰다.
![[이슈] 컴투스 '서머너즈워', 누적 매출 2조 원 달성 '신기원'](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19111215072508406da2c546b3a21121418183.jpg&nmt=26)
이는 '서머너즈워'가 글로벌 시장에서 갖는 경제적 파급력을 단적으로 보여준다고 할 수 있다. '서머너즈워'의 인기는 출시 5년이 지난 지금도 더욱 높아지고 있어 앞으로 선보일 글로벌 가치는 더욱 커질 것으로 전망된다.
컴투스는 전 세계가 즐기는 e스포츠 대회 '서머너즈워 월드아레나 챔피언십'을 매년 개최하고, 150년을 아우르는 유니버스를 구축해 애니메이션, 코믹스, 소설과 신작 게임 개발 등 다양한 분야로의 확장을 진행하고 있다. 컴투스는 '서머너즈워'가 글로벌 시장을 선도해 나갈 수 있도록 지속 성장시켜 나갈 예정이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