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나리오, 직업, 인스턴스 던전 등 신규 콘텐츠 대거 공개
확장팩 출시 기념 프로모션 진행 및 PC방 혜택 대폭 강화
![[이슈] 파이널판타지14, 신규 확장팩 '칠흑의 반역자' 출시](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19120417434907584da2c546b3a21121418183.jpg&nmt=26)
'파이널판타지14'의 신규 확장팩 V5.0 '칠흑의 반역자'는 콘텐츠 리뷰 전문 사이트 메타크리틱에서 평점 91점을 기록할 정도로 높은 평가를 받은 바 있다. '파이널판타지14 시리즈 중 가장 방대하면서도 최고 수준의 서사'라는 평가를 받으며 꼭 플레이해야 할 게임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먼저, V5.0 '칠흑의 반역자'의 핵심 재미 요소 중 하나인 메인 시나리오가 공개됐다. 신규 세계 '노르브란트'의 '크리스타리움', '율모어' 등 새롭게 추가된 8개의 지역을 배경으로 '어둠의 전사'가 돼 빛을 물리치는 내용을 담고 있다.
더불어 신규 직업 '건브레이커'와 '무도가'를 선보였다. '건브레이커'는 '소일'에 '마력'을 채워 다양한 기술을 사용하는 방어 역할 직업이다. '무도가'는 원거리 공격을 하는 동시에 파티원과의 시너지를 극대화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 밖에도, 클래스와 직업의 최고 레벨을 기존 70레벨에서 80레벨로 확장하고, 기존 스킬을 개편, 직업별 신규 스킬을 추가하는 등 게임성을 강화하기 위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액토즈소프트는 V5.0 '칠흑의 반역자' 출시를 기념해 오는 30일까지 푸짐한 혜택을 제공하는 대규모 이벤트를 진행한다.
'파이널판타지14' 신규 가입자를 대상으로 7일간 게임을 체험해 볼 수 있는 무료 이용권을 지급한다. 또, '30일 이용권'을 5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해당 상품을 구입한 신규 이용자에게 '7일 이용권'을 추가로 제공하고, V5.0 '칠흑의 반역자'를 보다 빨리 즐길 수 있도록 70레벨 점핑 아이템 '직업별 모험록: 홍련편' 및 '홍련의 모험록'을 선물한다.
이어 '30일 이용권'을 구매한 복귀 이용자에게 '3일 이용권' 및 '창세 무기' 1종, '창세 장신구' 5종을 추가로 제공하며, 모든 이용자를 대상으로 특정 조건을 달성하면 추첨을 통해 '암흑기사 피규어', '에오르제아 설정집 제 2편' 등 다양한 상품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실시한다.
기존 PC방 포인트의 교환 가능 아이템을 희귀 및 한정판 아이템으로 변경하고, PC방 전용 인스턴스 던전 및 전용 임무를 추가했다. 또한, '경험치 100% 상승' 등 한층 더 강화된 버프를 제공한다.
보다 자세한 소식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