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유니티, AI기반 3D 콘텐츠 제작 플랫폼 기업 아토매틱스 인수](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20031214211605798da2c546b3a1235116101.jpg&nmt=26)
유니티가 인수를 발표한 아토매틱스의 플래그십 제품인 아트엔진(ArtEngine)은 AI 및 신경망을 사용해 세계 유명 스튜디오의 3D 아티스틱 워크플로를 효율화하고 있다. 아트엔진은 AI를 활용해 아티스트가 머티리얼 제작 워크플로를 발전시켜 예술적 비전을 실현하고 실제와 같은 콘텐츠를 제작하는 데 기여한다. 특히 특정 플랫폼이나 엔진에 종속성이 없어, 3D 콘텐츠를 제작하는 다양한 업계에서 활용된다. 아토매틱스는 향후 아일랜드 더블린에서 운영을 지속하는 가운데 유니티에 합류하게 되며 앞으로 2년간 연구 및 개발 분야에서의 큰 성장이 기대된다.
브렛 비비(Brett Bibby) 유니티 테크놀로지스 제품 총책임자(Chief Product Officer)는 "AI 기반의 콘텐츠 제작 툴을 통해 아티스트는 제작 속도를 높여 보다 우수한 성과물을 내고 빠르게 품질을 확보할 수 있다. 또한 아트엔진은 게임 스튜디오가 차세대 콘솔 및 VFX 스튜디오를 위해 사실적인 콘텐츠를 제작해 뛰어난 영화 비주얼을 구현하는 데 도움을 주며, 다른 업계의 콘텐츠 크리에이터들에게도 같은 성과를 안겨줄 것"이라며, "자동차 및 건축, 소매업체 마케팅까지 고품질의 디자인 시각화 수요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는 상황에서 아트엔진은 더욱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조 블레이크(Joe Blake) 아토매틱스 CEO는 "유니티와 아토매틱스는 창작자가 더욱 많은 작업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아트엔진과 같은 AI 제작 툴을 이용하면 이전보다 더 많은 크리에이터가 고품질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다"며, "아토매틱스가 유니티에 합류하면서, 업계를 선도하는 AI 기술을 콘텐츠 크리에이터에게 더욱 빠르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아트엔진은 모든 플랫폼을 지원할 예정이며, 크리에이터는 프로젝트를 위해 어떤 엔진을 선택하든 언제나 AI 기술의 이점을 누릴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