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에 첫 모바일 왕관 씌운 'HIT' 액션 내세워 히트작 반열 올라
지난 2015년 11월 등장한 모바일 액션 RPG 'HIT(Heroes of Incredible Tales)'는 넥슨에 모바일게임 최초 양대 앱마켓 매출 1위라는 기록을 안겨준 기념비적인 타이틀이다. PC게임을 플레이하는 듯한 호쾌한 타격감과 스타일리시한 액션 연출이 당시 시장에서 인정받으며 출시와 동시에 큰 흥행을 거뒀다. 결투장을 비롯한 실시간 PVP 대전 콘텐츠를 앞세워 전투의 묘미를 제공하며 수준 높은 완성도를 인정받아 2016년에는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 최고상인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원작 잠재력 확장하는 'HIT2'··· '웰메이드' 게임성 및 서비스로 재탄생 예고
넥슨게임즈 산하 XH스튜디오는 이러한 'HIT'가 지닌 잠재력을 시장에 다시 한번 보여주고자 IP를 잘 이해하고 있는 원작 주요 개발진을 중심으로 꾸려진 조직이다. 'Extreme HIT'라는 의미의 스튜디오명에는 전작의 서사를 확장하면서도 기존작을 뛰어넘는 블록버스터급 경험을 선사하겠다는 각오가 담겼다. 이렇게 탄생한 'HIT2'는 전작 세계관과 아이덴티티인 액션성을 계승하면서도, MMORPG로 장르가 바뀐 만큼 대규모 전투를 메인 콘텐츠로 내세워 이용자간 인터랙션이 유기적으로 이뤄지는 세계를 구축하겠다는 목표다.
이 중 권력의 중심지인 인테라 성을 점령하기 위해 길드간 경쟁하는 대규모 PVP 공성전은 'HIT2'의 핵심 콘텐츠 중 하나다. 성을 차지하고 왕이 되는 이용자에겐 영지를 관리하고 다스릴 수 있는 권한이 주어지게 된다. XH스튜디오 박영식 PD는 "공성전에서 승리한 이용자에겐 서버의 규칙을 바꿀 수 있는 통치권을 부여하는 동시에, 일반 이용자는 왕의 통치를 따를지 여부를 민주적으로 결정할 수 있도록 설계해 거버넌스가 이뤄지는 과정을 게임 내 구현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HIT2'는 넥슨게임즈가 개발하고 넥슨이 서비스 예정인 모바일·PC 멀티플랫폼 MMORPG다. 'HIT', '오버히트'를 제작했던 핵심 인력이 모여 그간의 기술과 노하우를 토대로 완성도 높은 게임을 선보이고자 'HIT2' 개발에 매진하고 있다. 넥슨은 연내 'HIT2' 정식 서비스를 시작할 계획으로 오는 2분기 중 사전등록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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