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WoW 클래식’의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케빈 뷔그가 20일 오전 열린 국내 취재진과의 '리치왕의 분노 클래식' 화상 인터뷰에서 "예전의 경험을 되살리는 것"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했다고 강조한 것.
븨그는 '리치왕의 분노 클래식'을 최대한 기존 '리치왕의 분노'와 비슷하도록 했다고 밝혔다. 비규는 부캐릭터를 빠르게 성장시킬 수 있다는 긍정적인 평가와 레벨 업의 재미가 반감된다는 부정적인 평가가 존재했던 계정 귀속 아이템 존폐에 대한 질문에는 "부정적인 평가 역시 개발자들이 인지하고 있다"고 답하면서도 "계정 귀속 아이템은 클래식에서도 등장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븨그는 최초 만렙 달성 위업을 비롯한 업적 시스템 역시 "그대로 구현된다"라고 전하며 "업적 달성을 주된 재미로 느끼는 이용자가 많은 걸 알기에 동일하게 적용될 것"이라고 밝혔다. 특정 직업 등에 대한 밸런스에 대한 질문에서도 "밸런스에 대해서는 신중한 입장을 고수 중"이며 "현재는 기존 '리치왕의 분노'와 동일한 밸런스를 유지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븨그는 "기존 '리치왕의 분노'를 개발했던 인력이 여전히 블리자드에 근무하며 피드백을 주고 있다"며 "차후 업데이트에는 기존 '리치왕의 분노'에서 바뀌었으면 했던 부분들을 적용해 '리치왕의 분노 클래식'이 더 좋은 결과물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강윤식 수습기자 (skywalker@dailygame.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