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PC방순위] 피파온라인4, 점유율 고공행진! 11% 돌파!

한 주간의 PC방 순위를 되짚어 보고, 어떤 변화가 있었는지 알아보는 'PC방순위' 코너입니다. 데일리게임은 매주 PC방 순위를 일목요연하게 정리, 독자들이 알아보기 쉽도록 제공합니다. 지난 한 주간 어떤 PC 온라인게임들이 눈길을 끌었는지 살펴봤습니다. < 편집자주 >

[PC방순위] 피파온라인4, 점유율 고공행진! 11% 돌파!
◆피파온라인4, 11% 돌파! 점유율 고공행진!

넥슨이 국내 서비스하는 인기 축구게임 '피파온라인4'가 무서운 상승세를 이어가며 점유율 11% 고지 점령에 성공했습니다.

[PC방순위] 피파온라인4, 점유율 고공행진! 11% 돌파!
'피파온라인4'는 2022년 5월30일부터 6월5일까지의 데이터를 집계해 산출한 2022년 6월 1주차 PC방 점유율 순위에서 지난주와 동일한 2위 자리를 유지했습니다. 점유율은 지난주(10.22%) 대비 1% 포인트 이상 오른 11.29%를 기록하며 연중 최고치를 경신했습니다.

넥슨은 5월26일부터 '피파온라인4' 4주년 기념 후속 이벤트를 진행 중인데요. 7월6일까지 4주년 스티커북 행운 상점을 운영, 응모자에게 다양한 '피파온라인4' 굿즈를 추첨을 통해 제공합니다.

넥슨은 손흥민(토트넘)의 EPL 득점왕 등극을 축하하는 기념 이벤트도 진행 중인데요. 6월8일까지 '피파온라인4'에 접속한 이용자에게 파격적인 인게임 보상을 지급하고 추첨을 통해 2명에게 손흥민 사인 유니폼 또는 토트넘 홋스퍼 FC 선수 단체 사인 유니폼을 선물할 예정입니다. 파격적인 이벤트를 앞세운 '피파온라인4'의 상승세가 다음주에도 이어질지 지켜볼 일이네요.

◆인기 모바일게임 '디아블로 이모탈'-'원신', 50위권 내 진입

인기 모바일게임 2종이 6월 1주차 PC방 점유율 순위에서 50위권 내 순위표에 새롭게 이름을 올렸습니다.

[PC방순위] 피파온라인4, 점유율 고공행진! 11% 돌파!
'디아블로 이모탈'은 6월 1주차 PC방 점유율 순위에서 27위로 데뷔했습니다. 0.23%의 주간 점유율로 펄어비스의 '검은사막(0.26%, 26위)' 바로 아래에 자리했는데요. 지난 3일 정식 출시된 '디아블로 이모탈'은 모바일 마켓에서 인기 순위 1위를 기록하며 인기를 얻고 있는 가운데 PC방서도 나쁘지 않은 점유율로 50위권 내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블리자드는 구글 안드로이드와 애플 iOS 버전뿐만 아니라 '디아블로 이모탈' 별도 PC 버전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PC 버전을 통해 전통적인 '디아블로' 스타일의 조작이 가능한 만큼 추후 PC방 이용자들이 늘어난다면 추가적인 순위 상승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한편, 6월 1주차 순위에서 호요버스의 글로벌 히트작 '원신' 또한 50위권 순위표에 다시 이름을 올렸습니다. '원신'은 지난주(57위)보다 14계단 오른 43위에 올랐는데요. 최근 단행된 대규모 업데이트 효과에 힘입어 모바일뿐만 아니라 PC방 차트에서도 '역주행'에 나서고 있는 것이죠. 다음주에도 모바일게임들의 선전이 이어질지 지켜볼 일입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