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PC방순위] 배틀그라운드, 신규 맵 '데스턴' 앞세워 5위 탈환

한 주간의 PC방 순위를 되짚어 보고, 어떤 변화가 있었는지 알아보는 'PC방순위' 코너입니다. 데일리게임은 매주 PC방 순위를 일목요연하게 정리, 독자들이 알아보기 쉽도록 제공합니다. 지난 한 주간 어떤 PC 온라인게임들이 눈길을 끌었는지 살펴봤습니다. < 편집자주 >

[PC방순위] 배틀그라운드, 신규 맵 '데스턴' 앞세워 5위 탈환
◆신규 맵 출시 효과에 '배틀그라운드' 톱5 탈환

크래프톤이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가 국내 서비스하는 인기 배틀로얄 게임 '배틀그라운드'가 대규모 업데이트를 앞세워 점유율을 끌어올리며 5위 탈환에 성공했습니다.
[PC방순위] 배틀그라운드, 신규 맵 '데스턴' 앞세워 5위 탈환
'배틀그라운드'는 2022년 7월18일부터 7월24일까지의 데이터를 집계해 산출한 2022년 7월 3주차 PC방 점유율 순위에서 지난주(7위)보다 두 계단 상승한 5위에 오르며 톱5 탈환에 성공했습니다. '배틀그라운드'는 지난주(3.74%) 대비 1% 포인트 이상 오른 4.87%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완연한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크래프톤은 최근 '배틀그라운드'에 18.2 업데이트를 단행하며 아홉 번째 신규 맵 '데스턴'을 업데이트했는데요. 가까운 미래를 배경으로 한 대형 맵으로 기존에 없던 새로운 요소들을 대거 선보여 이용자들의 게임 접속량 증가에 크게 기여한 것으로 풀이됩니다.

'배틀그라운드'의 상승세가 다음주에도 이어진다면 점유율 5% 고지 재등정도 어렵지 않아 보이는데요. 신규 맵을 앞세워 상승세를 타고 있는 '배틀그라운드'가 더 높은 순위까지 오를 수 있을지 지켜볼 일입니다.

◆엘소드, 15계단 상승…점유율 두 배

코그가 개발하고 넥슨이 서비스하는 온라인 액션 RPG '엘소드'가 무서운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PC방순위] 배틀그라운드, 신규 맵 '데스턴' 앞세워 5위 탈환
'엘소드'는 2022년 7월 3주차 PC방 점유율 순위에서 0.21%의 점유율로 29위에 올랐는데요. 지난주(44위, 0.11%)보다 순위는 15계단, 점유율은 두 배나 오르며 50위권 내 순위표에서 가장 큰 폭의 순위 상승을 기록했습니다.

넥슨은 지난 7일 '레나'의 신규 전직 4라인 '프로파티스'를 게임에 도입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했는데요. 접속 이벤트와 퀘스트 이벤트, 신규 및 복귀 지원 이벤트 등 풍성한 이벤트에 이용자 접속률이 늘어난 것으로 풀이됩니다.
이번 업데이트와 함께 공개된 '레나' 이야기를 담은 애니메이션과 '레나' 테마곡 '엘소드 OST: 언제나'도 큰 관심을 얻고 있습니다. 특히 미녀 가수 강민경이 부른 OST는 따뜻하고 포근한 음색과 희망적인 가사의 조화로 많은 이용자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콘텐츠 업데이트와 이벤트, OST까지 다방면의 조화로 상승세를 타고 있는 '엘소드'가 다음주 순위표에서 더 높은 곳까지 오를 수 있을지 기대되네요.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