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분기 매출은 전분기대비 3.5%, 전년동기대비 약 1%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전분기 지급한 임직원 스톡 그랜트(자사주 프로그램) 일회성 비용이 제거되며 전분기대비 흑자전환했고, 전년동기대비 17.6% 증가했다.
펄어비스는 3분기 전 플랫폼 대상 '검은사막' 오프라인 행사인 '하이델 연회', 'VOA(Voice of Adventurers)'를 개최하며 이용자 소통 기반 운영에 집중했다. 3분기 해외 매출 비중은 82%이고, 플랫폼별로 PC 77%, 모바일 16%, 콘솔 7%를 차지했다.
조석우 펄어비스 CFO는 "3분기 이용자 소통을 기반으로한 라이브 서비스로 좋은 성과를 이어갈 수 있었다"며 "4분기에도 꾸준한 라이브 서비스 역량을 보여주며 신규 IP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