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원신' 테마 카페 체험기, '꽝손' 기자의 10연뽑 결과는?

center
'원신' 테마 카페. 캐릭터 파루잔 코스튬 플레이어.
호요버스가 '원신' 이용자들을 위한 특별한 장소를 선보이며 인기 명소 만들기에 나섰다. 이전 다양한 오프라인 이벤트로 이용자들의 호평을 받은 데 이어, 이번에는 언제든지 방문할 수 있는 '원신' 테마 카페를 오픈하면서 팬들의 애정을 자극하고 있다.

호요버스는 29일 서울시 마포구에 위치한 티바트타워에 '원신' 테마 카페 '카페 인 서울(Cafe in Seoul)'을 선보였다. '카페 인 서울'은 특정 기간만 운영된 기존 팝업 카페와 달리 무기한 운영될 예정이다. 오픈 첫 주는 시간 마다 입장인원 65명씩 총 5차례 운영되며, 두째 주부터는 입장 인원이 70명으로 확장된다.

center
'원신' 테마 카페 포토존.
'원신' 테마 카페는 게임 속 수메르 지역을 컨셉트로 기획됐다. 각종 음료와 다과를 즐길 수 있는 카페테리아, 포토부스를 비롯해 다양한 미니게임을 만나볼 수 있는 플레이 존, 특별 제작된 '원신' 굿즈를 구매할 수 있는 굿즈 존 등 총 5개 층으로 구성돼 '원신' 이용자들의 팬심을 자극하고 있다.

center
center
'원신' 테마 카페 대기실 풍경.
'원신' 테마 카페는 건물 정면에 위치한 정문이 아닌 뒷문을 통해 지하로 내려가 키오스크를 통해 메뉴를 주문해 입장할 수 있다. 입장부터 '원신' 속 인기 캐릭터 파루잔의 등신대가 이용자들을 맞이할 뿐 아니라, 주문을 기다리는 대기실이 '원신'을 주제로 한 다양한 장식 요소로 꾸며졌다. 이에 마치 실제 '원신'의 세계관에 빠져드는 느낌을 물씬 받을 수 있었다.

center
'원신' 테마 카페 1층 전경.
center
'원신' 테마 카페 1층 내부.
키오스크를 통해 주문을 하고 1층으로 올라가 주문한 음료 및 다과를 수령할 수 있다. 메뉴를 수령 시, 수메르 지역 캐릭터 '나히다' 혹은 '닐루'의 스킬 모션을 함께 보여준다면 히든 미션 클리어 보상으로 특별 카드텍이 제공된다. 지난 피자알볼로 컬래버 이벤트에서 이용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많은 관심을 받았던 만큼 이번에는 어떤 이색 풍경이 그려질지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center
center
'원신' 테마 카페 2층 카페테리아 내부. 각종 음료 및 다과도 확인할 수 있었다.
1층부터 3층까지는 수령한 음식을 취식할 수 있는 카페테리아로 구성됐다. 카페테리아는 탁자부터 벽면 곳곳까지 '원신'을 주제로 꾸며졌을 뿐 아니라, 캐릭터 파루잔의 코스튬 플레이어가 방문객들을 맞이했다. 코스튬 플레이어는 상시 있는 것은 아니며, 특정 날짜에만 등장할 예정이다.

center
center
'원신' 테마 카페 4층에 마련된 다양한 미니게임 콘텐츠.
4층에는 다양한 미니게임을 즐길 수 있는 콘텐츠들이 위치했다. '원신' 캐릭터 프레임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 부스, 인형 및 키링을 획득할 수 있는 아케이드 게임기, 복권을 구매해 등수에 따라 다양한 경품을 획득할 수 있는 미니게임 등 다채로운 즐길거리가 마련됐다.

center
'원신' 테마 카페 4층 '이 달의 생일존'.
특히 4층 중앙에 위치한 '원신' 캐릭터들의 생일을 축하할 수 있는 '이 달의 생일존'이 눈길을 끈다. 매 월 생일을 맞이하는 '원신' 캐릭터들에게 이용자들이 축하 메시지를 비롯해 다양한 선물을 남기는 공간으로, 향후 캐릭터의 생일마다 카페를 방문하는 팬들의 이른바 '성지순례'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center
center
'원신' 테마 카페 5층 굿즈 존.
5층에는 다양한 '원신' 굿즈와 한정 굿즈를 만날 수 있는 굿즈 존이 마련됐다. '1/7 피규어 엄월천권·응광'을 비롯한 다양한 굿즈들이 전시돼있으며, 오픈 기념 특별 제작 캔배지, 아크릴스탠드, 아크릴색지 등 수메르 테마의 다양한 굿즈가 판매된다.

center
'도리의 복권' 1등 경품 '1/7 피규어 엄월천권·응광'.
center
'원신' 테마 카페 콘텐츠 '도리의 복권'.
center
'도라의 복권' 5등 경품 성유물 스티커.
기자는 4층 플레이 존에서 '도리의 복권' 미니게임을 체험해볼 수 있었다. 1등 경품을 노리고 야심차게 도전했지만 평소 '꽝손'이라는 별명 답게 전부 5등에 당첨됐다. 그나마 굿즈 존에서 진행된 5등 경품 뽑기에서는 5성 성유물 스티커만 획득하면서 아쉬움을 달랠 수 있었다.

center
'원신' 테마 카페 전경.
'원신' 테마 카페는 이용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으며, 현재 12월10일까지의 사전예약이 전부 마감된 상태다. 다음 사전예약은 12월6일 오후 8시부터 매주 수요일마다 열린다. 또한 처음 한 달 동안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운영되지만 운영 안정기에 접어든 이후에는 영업시간이 일부 조정될 예정이다.

호요버스 관계자는 "'원신' 이용자들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시간의 제약 없이 '원신'과 함께 멋진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상설 카페를 운영하게 됐다"며, "먹거리와 볼거리를 비롯해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일 예정이니 많은 애정과 관심 부탁한다"고 전했다.

center
'원신' 테마 카페 5층 굿즈 존 천장.
center
'원신' 테마 카페 캐릭터 파루잔 코스튬 플레이어.
center
'원신' 테마 카페 카페테리아 내부 벽면.
center
'원신' 테마 카페 창가에는 펜이 마련돼 방명록을 남길 수 있었다.


이학범 기자 (ethic95@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