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발키리 프로파일: 레나스', '스타오션: 더 세컨드 스토리 R' 동시 컬래버는 3월5일부터 4월9일까지 한 달간의 일정 동안 총 4단계에 걸쳐 이용자들을 매료시킬 새로운 유닛 4명과 새로운 아크 4개가 정식으로 추가되는 초대형 업데이트 방식으로 진행된다.
게임의 줄거리는 갑자기 발생한 시공의 뒤틀림으로 인해 각지에서 마수가 잇따라 폭주하게 되고, 이 혼란 속에 다른 세계로부터 4개의 존재가 그랑젤리아에 내려서게 되면서 그들이 부름을 받은 이유와 대륙을 뒤덮은 이상 현상과의 관계를 파헤치는 내용을 담고 있다.
'발키리 프로파일: 레나스'는 평화가 지속되던 세계에 신계 전쟁이 발발하자 주신(主神) 오딘이 전력이 될 영웅의 혼을 얻기 위해 인간계 미드가르드에 여전사 발키리를 파견하고, 선택받은 영혼을 신계로 인도하고, 치열한 신계 전쟁의 결말을 정하는 자로 오딘에게 선택된 레나스의 신계 운명을 건 가혹한 싸움의 여정을 다루고 있다.
'스타오션: 더 세컨드 스토리 R'은 은하연방의 청년 장교인 클로드 C. 케니의 이야기를 다룬다. 클로드의 상관이자 아버지인 로닉스의 지휘 아래 행성 밀로키니아에서 발견된 정체불명의 돔을 조사하던 중 낯선 장치를 발견하며, 자신의 용기를 시험하기 위해 장치에 손을 대자 눈부신 빛에 휩싸여 사라지게 된다. 우거진 녹음이 가득한 낯선 땅에서 눈을 뜬 클로드는 위기에 처한 소녀 레나 랜포드를 아버지에게 받은 광선총 페이즈 건으로 구해주는데, 레나는 빛나는 무기로 자신을 구해 준 클로드를 전설에 등장하는 ‘빛의 검을 지닌 용사’로 확신하게 되고, 이 나라를 구해달라고 부탁하기 위해 클로드를 자신이 사는 아리아 마을로 안내한다.

아이디스 관계자는 "스퀘어에닉스의 명작 RPG '발키리 프로파일: 레나스'와 '스타오션: 더 세컨드 스토리 R' 동시 컬래버가 성사되면서 새로운 유닛과 아크를 수집하는 즐거움을 이용자들에게 선사할 수 있게 됐다”며 "이용자들에게 끊임없는 즐거움과 혜택을 선사하는 이번 컬래버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라스트 클라우디아' 공식 라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