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이미피케이션 교육 I' 과정은 '비즈니스 게이미피케이션'을 중심으로 지난 2월19일부터 3월13일까지 10회차에 걸친 총 30시간 교육이 진행됐다. 책의 저자이자 한성대학교 지식서비스&컨설팅대학원 이동현 교수는 비즈니스 목적, 주요 행동 심리학, 페르소나 및 역량 요소, 게임 메커니즘과 적용분야 등 게이미피케이션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강의는 이론적 개념을 실질적인 업무 환경에 적용 가능한 실습 접근 방식으로 구성됐다. 수강생들은 게이미피케이션을 활용한 교육, 마케팅, 헬스케어 등 산업 전반에 걸친 게이미피케이션 적용 이론을 탐구했다.
이학범 기자 (ethic95@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