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레인보우 식스 시즈, 스팀 동접 20만 돌파…자체 기록 경신

레인보우 식스 시즈, 스팀 동접 20만 돌파…자체 기록 경신
유비소프트의 FPS 게임 '레인보우 식스 시즈'가 스팀 자체 동시접속자 수 기록을 경신하면서 인기를 얻고 있다.

18일 '레인보우 식스 시즈'는 스팀 플랫폼 동시 접속자 수 20만 명을 돌파했다. 지난 13일 9년차 시즌 1 신규 콘텐츠 오퍼레이션 데들리 오멘(Operation Deadly Omen) 업데이트 이후 꾸준한 상승세를 보였고, 이번 주말 자체 기록을 경신했다. 해당 기록은 '레인보우 식스' 시리즈 뿐 아니라, '톰 클랜시' 게임 시리즈 중에서도 가장 높은 수치다.

'레인보우 식스 시즈'는 지난 업데이트로 신규 공격 대원(캐릭터) '데이모스' 추가, 방패병 리워크, 총기 부착물 변경, 대원별 밸런스 개선 등 신규 콘텐츠 및 각종 개선 사항들이 적용됐다. 업데이트가 이용자들의 호평을 받으면서, 입소문을 타고 신규 및 복귀 이용자들이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특히 게임 내 사운드 개선에 대한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이용자들은 "게임 내 다양한 소리가 명확해지면서 보다 전략적인 움직임이 가능해졌다", "초창기 '레인보우 식스 시즈'의 재미가 느껴진다" 등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현재 진행 중인 할인 이벤트 또한 '레인보우 식스 시즈'의 접속자 증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오는 22일까지 '레인보우 식스 시즈'를 스팀에서 정가보다 80% 할인된 4400 원에 구매 가능하다.

한편, '레인보우 식스 시즈'는 지난 2015년 유비소프트가 출시한 FPS 게임으로, 특수 능력을 가진 대원들을 활용해 폭탄전, 인질 구출 등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학범 기자 (ethic95@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