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퍼월(Offerwall)'은 이용자가 앱 내 나열된 오퍼를 완료하면 대가로 특정 보상을 제공하는 이용자 시작형 인앱 마켓플레이스 광고로 충성도 높은 진성 이용자를 확보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ROAS(광고 비용 대비 수익률)을 높이고자 하는 앱 및 게임 개발자들이 널리 사용하고 있는 이용자 확보(UA) 채널이다.
이번에 유니티 탭조이에서 선보인 신규 오퍼월 캠페인인 '데일리 리워드'는 이용자가 특정 레벨을 완료하거나 전투에서 승리하는 등 앱 내에서 미션을 완료할 때마다 보상을 제공, 이용자가 매일 앱에 접속하도록 유도한다.
유니티 그로우 코리아 김세준 GM은 "새롭게 선보이는 데일리 리워드는 다양한 앱 및 게임 장르에서 이용자 선호도에 맞춰 더욱 짧고 신속하게 보상을 제공함으로써 전환율을 높일 수 있는 모델이다. 이용자가 획득 가능한 일일 보상 한도를 설정해 매일 오퍼월에 참여하도록 유도할 수 있어 ROAS를 크게 향상시킬 수 있을 것"이라며 "모바일 앱 및 게임 광고주는 이용자가 퍼널 내 최종 오퍼를 완수했을 때 지급할 최대 금액만 설정하는 등 손쉬운 비딩 관리도 경험할 수 있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데일리 리워드는 매일 주어지는 잦은 보상에 대한 반응도가 높은 앱/게임 이용자들의 참여를 유도함으로써 앱 퍼블리셔들이 오퍼월을 통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는 추가적인 이점까지 제공한다. 실제 베타 테스트 기간 동안 데일리 리워드를 적용한 앱의 경우, 오퍼를 통해 전환하는 일일 순 사용자 수가 평균 6% 증가했다.
한편, 이번에 유니티에서 공개한 신규 오퍼월 캠페인 데일리 리워드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유니티 탭조이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