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넵튠-플레이하드, '우르르용병단' 서비스 1주년 인포그래픽 공개

넵튠-플레이하드, '우르르용병단' 서비스 1주년 인포그래픽 공개
넵튠 자회사 플레이하드(대표 신중혁)는 모바일 캐주얼 RPG '우르르용병단' 서비스 1주년을 맞아 인포그래픽을 공개했다.

'우르르용병단'은 플레이하드가 자체 개발해 2023년 3월 글로벌 론칭한 모바일게임이다. 한 손 조작 가능한 세로 배치형 플레이 방식으로 이용자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았다. 출시 두 달만에 국내 양대 마켓에서 인기 게임 차트 1위를 차지했으며, 10월에 누적 다운로드 500만을 넘어섰다.

11월에는 대만 애플 앱스토어 인기 게임 1위, 구글 플레이 2023년 '베스트 픽업앤플레이(Best Pick Up & Play)' 게임으로 선정됐으며, 12월에는 일본 애플 앱스토어 인기 게임 1위, '구글 플레이 베스트 2023'에서 '베스트 인디게임' 부문을 수상했다.

이번에 공개된 인포그래픽에 따르면, 누적 이용자 수 600만 명 이상, 이용자가 잡은 총 몬스터수 12억 마리, 이용자가 캐낸 광석은 총 100억 개가 넘었다. 필드에서 획득한 보물상자 개수 1억9500만 개, 누적 골드 소비량 250억 개, 누적 고기 소비량은 536억 개로 집계됐다.

플레이하드는 서비스 1주년을 맞아 출석부 이벤트를 통해 전설 영웅 100% 지급하는 행사를 진행 중이다.

플레이하드 신중혁 대표는 "'우르르용병단'은 플레이하드를 새로운 도전으로 이끌어준 고마운 게임"이라며 "무엇보다 지금까지 올 수 있게 지켜봐 준 '우르르용병단' 이용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플레이하드는 2016년에 설립된 모바일게임 개발사다. 전작 '공장 주식회사'는 글로벌 2500만 다운로드, '히어로팩토리'는 누적 10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바 있다. 넵튠은 2021년 하반기에 플레이하드 지분 52%를 확보하며 경영권을 인수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