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넥슨, 크리에이터 후원 프로그램 '넥슨 크리에이터즈' 리뉴얼 오픈

넥슨, 크리에이터 후원 프로그램 '넥슨 크리에이터즈' 리뉴얼 오픈
넥슨(대표 이정헌)은 자사의 크리에이터 후원 프로그램 넥슨 크리에이터즈의 리뉴얼 버전을 오픈했다고 27일 밝혔다.

넥슨 크리에이터즈는 넥슨 게임으로 소통하는 크리에이터와 이들을 응원하는 팬을 위해 기획된 서비스로, 이용자들이 응원하는 크리에이터의 전용 코드를 등록하면 게임 내 상품 구매 시 금액 일부가 크리에이터의 후원 포인트로 쌓이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지난해 3월 정식 출범 후 1년간 1000명 이상의 크리에이터가 넥슨 크리에이터즈로 등록했으며, 서포터 수도 41만 명을 돌파했다.

이번 리뉴얼 버전에는 신규 프로그램 캠페인이 도입됐다. 캠페인은 제시되는 다양한 주제로 콘텐츠를 제작하면 보상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활동 채널을 소유하고 있는 크리에이터라면 구독자 수 등 기존 신청과 무관하게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후원 중인 크리에이터가 캠페인에 참여할 시 서포터에게도 보상을 제공된다.

넥슨은 창립 30주년을 맞아 넥슨과의 추억 소개 등 다채로운 연계 캠페인을 통해해 프로그램을 본격적으로 도입할 예정이며, 이후에도 여러 주제의 캠페인을 운영해 크리에이터의 지속 성장을 지원할 계획이다.

홈페이지의 UI와 UX도 개선됐다. 크리에이터가 채널 운영 현황을 보다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마이 스튜디오 항목에서 포인트 내역, 구독자 수 등이 시각화돼 제공되며, 서포터들도 해당 페이지를 통해 후원한 크리에이터와 받은 쿠폰을 편리하게 볼 수 있도록 변경됐다.

한편 넥슨은 본격적으로 넥슨 크리에이터즈의 서비스 권역을 확장에 나선다. 지난해 '히트2' 대만 서비스를 통해 해외 시장에 처음 선보인데 이어, 올해 중 넥슨 크리에이터즈 글로벌 서비스를 출시할 계획이다.

넥슨 인텔리전스랩스 마케팅개발실 김호연 실장은 "넥슨 크리에이터즈는 크리에이터가 자유롭게 창의력을 펼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해 이용자에게 게임 플레이를 매개로 한 다양한 즐거움을 선사하고자 한다"며, "이번 업데이트를 시작으로 더욱 향상된 서비스를 제공해 크리에이터와 서포터 간 관계를 강화하고 보는 게임의 재미를 극대화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넥슨 크리에이터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학범 기자 (ethic95@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