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탄소중립 실천에 '쿵야'가 나섰다! '쿵야 레스토랑즈' 환경부 홍보대사 위촉

탄소중립 실천에 '쿵야'가 나섰다! '쿵야 레스토랑즈' 환경부 홍보대사 위촉
넷마블(대표 권영식, 김병규)은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 엠엔비(대표 배민호)의 '쿵야 레스토랑즈'가 환경부 홍보대사에 위촉됐다고 22일 밝혔다.

탄소중립 실천 홍보대사로 위촉된 '쿵야 레스토랑즈'는 지구의 날 54주년 기념 '2024 기후변화주간 행사'를 시작으로 컬래버 캠페인을 전개한다. 1년 동안 '우리의 탄생(탄소중립 생활실천), 오히려 좋아!'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탄소중립 인식 제고 및 실천 행동 확산을 위해 온·오프라인 캠페인이 진행될 예정이다.

온라인 캠페인 콘텐츠는 '쿵야 레스토랑즈' 및 환경부 나우 인스타그램 채널 뿐만 아니라, 서울역·용산역·삼성역·오송역 등 주요 역사의 미디어 전광판과 환경부 유튜브 채널에서 함께 진행된다. 이외에도 환경부에서 주최 및 주관하는 환경 행사 등 기후변화 오프라인 캠페인에도 참여할 계획이다.

엠엔비 배민호 대표는 "환경부와의 협력을 통해 '쿵야'가 기후변화 홍보대사로 활동하게 돼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이번 역할을 통해 기후변화 문제의 중요성을 알리고 전 세대에 걸쳐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의식을 높이는데 영감을 줄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쿵야 레스토랑즈'는 엠엔비에서 전개하는 IP로 캐릭터 '쿵야'의 스핀오프 브랜드다. 엠엔비는 2022년을 사는 '쿵야'들의 이야기가 담긴 '쿵야 레스토랑즈'를 인스타그램을 통해 선보였고, 현재 팔로워 16만명을 기록 중이다.

이학범 기자 (ethic95@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