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탄소중립 실천 홍보대사로 위촉된 '쿵야 레스토랑즈'는 지구의 날 54주년 기념 '2024 기후변화주간 행사'를 시작으로 컬래버 캠페인을 전개한다. 1년 동안 '우리의 탄생(탄소중립 생활실천), 오히려 좋아!'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탄소중립 인식 제고 및 실천 행동 확산을 위해 온·오프라인 캠페인이 진행될 예정이다.
온라인 캠페인 콘텐츠는 '쿵야 레스토랑즈' 및 환경부 나우 인스타그램 채널 뿐만 아니라, 서울역·용산역·삼성역·오송역 등 주요 역사의 미디어 전광판과 환경부 유튜브 채널에서 함께 진행된다. 이외에도 환경부에서 주최 및 주관하는 환경 행사 등 기후변화 오프라인 캠페인에도 참여할 계획이다.
한편 '쿵야 레스토랑즈'는 엠엔비에서 전개하는 IP로 캐릭터 '쿵야'의 스핀오프 브랜드다. 엠엔비는 2022년을 사는 '쿵야'들의 이야기가 담긴 '쿵야 레스토랑즈'를 인스타그램을 통해 선보였고, 현재 팔로워 16만명을 기록 중이다.
이학범 기자 (ethic95@dailygame.co.kr)